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애플, 애플워치 출시로 럭셔리 브랜드 변신

기사등록 : 2015-03-10 11: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애플스토어에 VIP룸 설치…테스트룸도 검토

[뉴스핌=김민정 기자] 애플이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이를 시작으로 아직 정착하지 못한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다른 모바일기기 제조사들과 경쟁하는 동시에 전세계 고급 패션·주얼리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는 시계 시장에 뛰어들며 럭셔리 브랜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애플워치에디션 [출처: 애플 공식 웹사이트]
블룸버그통신은 9일(현지시각) 고차원의 기술을 하이패션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애플이 당면한 다음 도전이라고 분석했다.

애플은 실제로 패션업계와의 접촉을 늘려가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글로벌 패션 잡지인 보그와 12페이지의 광고 계약을 맺었다.

이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키노트 스피치 중간에는 세계적인 패션모델인 크리스티 털링턴 번스가 무대에 올라 애플워치 공개를 돕기도 했다.

소매 컨설팅 및 주식시장 리서치 회사인 J 로저스 니펀 월드와이드의 잰 니펀 CEO는 “‘애플이 애플워치를 패션 아이템으로 판매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은 최근 몇 년 사이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을 대거 영입하며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기반을 닦았다.

1년 전에는 버버리의 전 최고경영자(CEO)인 안젤라 아렌츠를 영입했으며 세계 3대 디자이너 마크 뉴슨과 입생로랑의 전 CEO 폴 드네브, 나이키의 전 소셜미디어 헤드 무사 타리크도 애플에 합류했다.

뉴슨은 “패션은 빠르고 항상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있기 때문에 패션산업은 산업 디자인에 상당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그런 리듬에 맞춰 움직이는 창조적인 산업은 몇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1만달러대의 애플워치 출시를 앞두고 애플스토어에도 변화가 감지된다. 조나단 아이브 디자인 총괄 부사장은 최근 애플스토어에 VIP룸 설치를 시사한 바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애플은 예약제로 애플워치를 착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을 포함해 애플스토어를 새로 디자인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바바라 칸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 교수는 “애플이 정말로 럭셔리 브랜드를 생각한다면 상류층의 보석점과 같은 세팅을 생각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애플이 값비싼 제품을 전시할 쇼케이스와 개인 맞춤형 서비스, 시계를 착용해 볼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김민정 기자 (mj7228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