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야 "즉각 사퇴해야"…이 총리 "돈 받았다면 물러날 것"

기사등록 : 2015-04-14 11: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정탁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4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된 이완구 국무총리의 총리직 사퇴를 촉구하는 등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유은혜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이날 "성완종 전 새누리당 의원이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013년 4월 국회의원 재선거 당시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3000만원을 건넸다고 밝혔다"면서 "그런데도 어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완구 총리는 성 전 의원에게 '단 한 푼도 받은 게 없다'고 했는데 이는 바로 탄로 날 거짓말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총리는 어제 '책임질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용의 정도가 아니라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한 만큼 이제 그 책임을 져야 한다"고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국민들 앞에서 하루도 안 돼 드러날 거짓말을 해놓고 또다시 발뺌하며 책임을 모면하려 해서는 안 된다"면서 "더 이상 거짓말로 국회와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즉각 총리직에서 사퇴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김학선 사진기자>
이에 대해 이완구 총리는 "그런 사실 없다"면서 "명명백백하게 드러난다면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어제(13일) 본회의장에서 말한 그대로"라며 이 같이 말했다.

고 성 전 회장이 지난 2013년 4월 재보궐선거 당시 선거사무소에서 이 총리를 만나 3000만원을 현금으로 전달했다는 주장과 관련해 그는 "그건 기억 못 한다. 선거 때 수백, 수천명이 오는데 어떻게 다 기억하냐"면서 "다만 성완종과 돈거래는 없다"고 강조했다.

야당이 총리직을 내려놓고 검찰 수사에 응할 것을 주장하는 데 대해선 "그건 말이 안 되는것"이라며 "국사를 그렇게 할 순 없다"고 일축했다.

이 총리는 대정부질의에 참석해서도 "3000만원을 줬다는 경향신문 보도에 대해 진실이 뭐냐"는 백군기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질의에 대해 "그런 사실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 총리는 "성완종 회장과는 특별한 개인적 관계는 없다. 같은 고향출신이고 현역 국회의원을 지내서 나쁠 이유도 없지만 그 분과 인연이 있던건 아니다. 2000년 포럼에 가입하지 않았고, 2007년엔 송사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인이 3월 22일 전화를 주셨는데, 돌아가실때 까지 보름이상 시간이 남았는데 돌아가실때까지 왜 전화를 안했을까"라고 의혹을 적극 부인했다.





[뉴스핌 Newspim] 정탁윤 기자 (ta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