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지유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의원(청주 상당)이 강원지역 대학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정 의원은 30일 강원대학교를 방문해 '올바른 대한민국을 위한 도전과 변화'를 주제로 특강과 함께 총학생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강에서는 주제로 현 정치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올바른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강한 민주주의'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정 의원은 갈등을 치유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야 할 정치가 오히려 정쟁과 갈등을 증폭시키고 있고, 보수와 진보의 이념대립은 이익집단화로 변질돼 사회양극화와 사회적 위기는 증폭되고 있는 현실을 지적했다.
또 올바른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권력이 국민의 손에서 이뤄지고 개인의 책임과 권한이 강화된 '강한 민주주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올바른 대한민국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정치혁신이 실현되었을 때 이뤄질 수 있다"며 "정치혁신은 현실의 어려움을 인정하고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그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도전과 노력이 있을 때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총학생회장단과의 간담회는 청년실업문제와 관련해 진단하고 해법 마련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