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SGA솔루션즈, IoT 보안 글로벌 시장 진출…대만업체와 MOU

기사등록 : 2015-12-17 09: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고종민 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가 대만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유럽, 아시아, 미국 등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SGA솔루션즈는 계열사인 SGA임베디드(대표 구천열)와 함께 대만 글로벌 기업인 에디맥스, 컴트렌드와 사물인터넷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국내 통신사와 IoT(사물인터넷)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의 국내 상용화를 추진한 데 이어 해외 진출에 나선 것.

이번 제휴로 SGA솔루션즈와 SGA임베디드는 각 사별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에디맥스와 컴트렌드의 사물인터넷 기기 제조 단계부터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공급하는 것 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GA솔루션즈 관계자는 "에디맥스 및 컴트렌드의 AP 공유기 및 네트워크 기기에 접근통제 보안제품을 빌트인(Built-in)하고 이를 글로벌 마켓에 공급하기로 했다"며 "향후 타 보안 분야 제품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에디맥스는 1986년 설립, AP 공유기 등 IT 기기를 공급해 온 대만 상장사다.
네트워크 기기 공급업체인 컴트렌드는 에디맥스 자회사다. 연간 800만대의 IT기기를 75개 국가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며 주요 고객사는 각국 대표 통신사인 유럽 텔레포니카(Telefonica), 싱가폴 싱텔(Singtel), 미국 센츄리텔(CenturyTel)등이 있다.

SGA임베디드는 사물인터넷 기기(POS, ATM, 무선단말기, KIOSK 등)에 SGA의 보안 기술이 내재된 임베디드 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구천열 SGA임베디드 대표는 "사물인터넷에서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의 기술융합은 필수적"이라며 "에디맥스와 같은 우수한 글로벌 파트너를 확보하고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된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SGA솔루션즈의 원천 기반 기술을 이용해 국내통신사와 사물인터넷 보안기술 개발 및 FIDO 차세대 인증기술 개발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2016년도에는 이러한 기술 개발과 시장 창출 능력으로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고종민 기자 (kj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