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새누리, 6차 경선 여론조사 발표…이혜훈, 서초갑 출마

기사등록 : 2016-03-20 13: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혜훈 박민식 한선교 황영철 성일종 등 공천 확정

[뉴스핌=김나래 기자] '서초의 딸' 대결로 주목을 받았던 서울 서초갑에서 이혜훈 전 의원이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물리치고 승리했다. 현역 간 대결이 벌어졌던 강원도에선 한기호 의원이 탈락하고 황영철 의원이 후보자가 됐다.

이혜훈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사진=뉴스핌DB>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6차 경선 여론조사 실시 결과를 발표했다. 총 20곳에서 후보자 및 결선투표 지역이 결정됐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서울 서초갑 결선투표에선 이혜전 의원이 조 전 정무수석을 누르고 최종 후보자가 됐다.

성북을에선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민병웅 전 당협 사무국장을 꺾고 후보자로 결정됐다. 은평갑에선 최공재 공관위원의 동생인 최홍재 후보, 강서갑에선 구상찬 전 의원이 각각 공천을 받았다.

부산에선 현역인 박민식 의원이 북·강서갑 최종 후보자가 됐다.

현역인 안상수 의원이 탈락했던 인천 중·동·강화·옹진에선 청년후보인 배준영 후보가 공천을 받았다. 연수갑과 부평을에선 각각 정승연·강창규 후보가 최종 후보자로 결정됐다.

경기도에선 8곳 중 남양주병(박상대, 주광덕)과 군포을(금병찬, 하은호)에서 각각 결선투표가 치러진다.

의왕과천에선 박요찬 후보가 최형두 후보를 누르고 승기를 잡았고, 용인병에선 현역인 한선교 의원이 공천을 받게 됐다. 화성을과 화성병은 각각 오병주 변호사와 우호태 전 화성시장이 공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광주갑에선 정진섭 변호사, 광주을은 현역인 노철래 의원이 각각 후보자가 됐다.

현역의원 간 경쟁이 눈길을 끌었던 강원도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군의 경우, 한기호 의원을 꺾고 황영철 의원이 최종 공천을 받았다.

충북의 경우 충남 서산·태안의 김제식 의원을 누르고 고(故)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의 동생인 성일종 후보가 공천을 확정지었다.

충북 청주·청원군에선 오성균 후보, 충남 천안을에선 최민기 후보가 각각 공천을 받았다.

이한구 위원장은 "오늘은 비례대표를 주로 논의해야 한다"며 유승민 의원의 공천 심사 논의 여부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뉴스핌 Newspim] 김나래 기자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