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KT, 한국광고학회와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 2016-09-19 11: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KT 기가(GiGA)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주제로 진행
공모전 신청,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받아

[뉴스핌=심지혜 기자] KT는 한국광고학회와 공동으로 ‘KT 기가(GiGA)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KT 청춘기업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올해 초 한국광고학회와 MOU를 맺고 10개 대학교(상∙하반기 각각 5곳) 600 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춘기업 산학협력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 실무 교육 제공 및 기가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광고∙ 홍보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에는 범위를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확대해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공모전은 KT 기가(GiGA) 서비스(기가인터넷, 기가LTE, 기가 IoT 등)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기가 브랜드에 대한 20대 관점의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기획됐으며 입상 작품은 추가 검토 후 KT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활용된다.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이메일(youngKT@kt.com)로 가능하다. 시상은 11월 예정으로 입상작에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2팀), 우수상 50만원(2팀) 등 상금과 표창이 수여된다.

KT는 한국광고학회와 공동으로 ‘KT 기가(GiGA)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을 주제로 ‘KT 청춘기업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KT>

아울러 KT는 ‘청춘기업’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단국대, 서강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한국외대 5개 대학이 새로 참여 중이며 KT는 사내 전문가의 임직원 특강, 광고 홍보 실무 교육 강화를 위한 KT그룹사 현장 체험, 참여 대학 출신 KT 직원의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젊은 세대 관점의 KT그룹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를 개진하는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이 중 각 대학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5개 팀은 오는 11월 18일 하반기 통합 발표회(KT 청춘氣UP 아이디어 챌린지)에 진출하게 된다.

지난 1학기에는 고려대, 명지대, 연세대, 인천대, 한양대 5개 대학교가 광고∙홍보 실무교육을 수강했으며 학생들이 응모한 광고 캠페인, 홍보∙커뮤니케이션 연구과제 53건 중 10개 작품이 선정됐다.

최영민 KT 그룹인재개발아카데미 원장은 “KT청춘氣UP 프로그램을 젊은 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통신시장을 선도하는 Young KT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