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정광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미래부)는 고객들이 매월 납부액을 확인할 수 있는 ‘월납부액 계산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8일부터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운영하는 통신정보 종합포털 ‘스마트초이스’에 관련 기능을 추가한다.
스마트초이스에서 이용자가 요금제, 단말기, 할부기간을 선택하면 단말기 지원금과 20%요금할인에 따른 예상 월납부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예상 월납부액을 클릭하면 공시지원금, 할부수수료 등 단말기 할부금과 약정할인액 등 통신요금의 세부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매월 단말기 잔여 할부금 변화도 확인 가능하다
월납부액 계산하기 서비스는 기존 스마트초이스에서 제공되던 요금제추천, 단말기지원금 조회 서비스와도 연결된다. 이용자는 스마트초이스에서 자신의 사용량에 맞는 최적요금제를 추천받거나 단말기별 지원금을 비교하면서 연결된 링크를 통해 월 예상 납부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미래부 관계자는 “월납부액 계산하기 서비스는 미래부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누구나 쉽게 월 통신비를 비교·확인할 수 있도록 해 국민들의 합리적 통신소비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미래창조과학부> |
[뉴스핌 Newspim] 정광연 기자(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