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화갤러리아, 2019년 광교에 프리미엄 백화점 낸다

기사등록 : 2017-04-06 0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조 투자 광교 컨벤션타운 입주..램쿨 하스와 협업
갤러리아 백화점 사업 40년 노하우 총집결

[뉴스핌=이에라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경기도 광교에 신개념 프리미엄 백화점을 오픈한다.

한화갤러리아는 2019년 완공 예정인 광교 컨벤션타운 내에 프리미엄 백화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면적 15만㎡(4만5000여평, B6F~12F), 영업면적 7만3000㎡(2만2000여평) 규모로, 개발과 설계를 마쳤다.

광교 컨벤션복합단지 사업은 지방 정부와 한화그룹이 협력해 사업비 2조원대가 투입되는 대규모 MICE복합단지 개발 사업이다.

총 면적 8만1000㎡(2만4500여평) 규모의 대지에 국제 회의가 가능한 컨벤션 센터, 47층 규모의 고급 주거형 오피스텔, 270여개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과 아쿠아리움 등과 함께 갤러리아 백화점이 들어선다.

광교점은 수원의 새로운 중심에 자리하는 전시와 문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구성된 복합 공간이다.중심업무지구와 호수공원을 연결하는 도심 속 산책로로써 도시와 문화,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광교는 경기도청이 소재한 수부도시(首部都市) 수원에 조성되는 자립형 신도시를 넘어 2020년 경기도의 심장으로 부상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광교 일대는 경기융합타운과 법조타운, 컨벤션타운 등으로 구성된다. 수원∙용인∙화성∙오산을 포함한 경기 남부권은 인구 증가율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2019년에는 부산시 규모(350만명)의 인구 증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소매 시장 규모도 부산시와 맞먹는 규모(12조 7300억원)로 성장할 것이란 추정이다.

특히 화성 동탄, 평택 지제 등 광교를 중심으로 신도시가 개발 중이라 경기 남부 상권의 중심지로서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광교 호수 공원의 경우 일산 호수공원 보다 2배 이상이다. 경기도시공사가 250억원을 투자해 멀티미디어 분수 설치 등 휴식공간으로 개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갤러리아 광교점은 혁신적 건축 DNA를 탑재해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베이징 CCTV 사옥, 타이페이 퍼포밍 아트센터, 이탈리아 프라다 파운데이션 등을 설계한 건축가 램쿨 하스와 협업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건축 파트너사 OMA는 건축계의 노벨상인 프키츠커상을 수상한 건축가 램쿨 하스가 만든 회사이다. 1975년부터 인문학적 해석으로 건축 및 도시계획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인 건축 파트너 회사로 성장해왔다.

갤러리아는 네덜란드 출신 건축 디자이너 벤 반 버클, 캐나다 출신 호텔∙유통 건축 설계사 버디 필렉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계 거장들과의 작업을 해온바 있다. 갤러리아 명품관과 센터시티를 지역의 랜드마크 건축물로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갤러리아는 프리미엄 이미지와 명품 트렌드 선도의 노하우를 살려, 글로벌 주요 명품 브랜드 입점도 주력할 예정이다. 호수와 연결된 환경적 장점을 최대한 살려 주변 경쟁 시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쇼핑 환경도 구축할 계획이다. 지역 최초로 들어서는 아쿠아리움과 이와 연계된 시설 등도 차별화가 될 예정이다.

갤러리아 광교점이 개점하는 2019년은 한화갤러리아가 백화점 사업을 추진한지 4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에 갤러리아는 광교에 40년 백화점 영업 노하우를 총집결하여 확고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1979년 한양쇼핑센터 영동점(현.갤러리아명품관 WEST)을 개점한 이래 갤러리아 각 지점은 상권 특성을 충분히 살려 ‘독보적 프리미엄 위상, 지역 1번점’으로 성장해 왔다.

국내 명품시장의 선도적인 역할과 독보적 명품 프리미엄 위상을 확보하고 있는 서울 명품관과 중부권 최대 매출실적을 기록하는 대전 타임월드는 갤러리아를 대표하고 있는 기수다.

천안아산역 신도심에 위치한 센터시티는 상권 주변의 급속한 개발 속도에 비례해 마켓쉐어가 상승하고 있고, 지역 유일한 백화점인 진주점과 안정적인 상권 실적을 보이는 수원점 등 갤러리아 각 지점은 지역 상권에 부합한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국내 최고 명품백화점’, ‘지역 1번점’으로 흔들림 없는 위상을 유지하며 성장해 왔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 광교점은 백화점 사업 40년의 역량을 총집결 탄생하는 기념비적 상징성을 내포함은 물론 중장기 백화점 사업성장의 강력한 추진 동력이 될 것”이라며 “국내 최초의 컨셉과 차별화된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갤러리아 광교점을 통해 백화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광교점 조감도 <사진=한화갤러리아>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