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바른정당, "끝까지 완주하며 유승민 후보 알릴 것"

기사등록 : 2017-04-30 2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학재 의원등 바른정당 국토대장정팀 296km돌파..매일 35km 행진

[뉴스핌=김신정 기자] 바른정당 이학재 의원을 비롯한 국토대장정팀이 30일 296km를 돌파했다. 매일 35km 내외를 꾸준히 걸으며,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를 알리는데 매진하고 있다.

이날 경북 김천시에서 충북 영동군에 이르는 9일차 33km 구간에는 국토대장정팀(팀장 이학재 의원‧인천 서갑) 외에 정병국 공동선대위원장과 최홍재 당협위원장(서울 은평갑) 등이 추가로 동참했다. 구간별로 박병훈 당협위원장(경북 경주), 황상조 당협위원장(경북 경산) 등이 참여했다.

지난 27일에는 유 후보도 대장정팀에 합류해 대구 담티역에서 범어네거리까지 함께 걸으며 시민들을 만났다. 8일 경북 칠곡군 약목면에서는 김영우 의원이 이끄는 자전거 국토종주팀과 조우해 서로를 격려하고 완주를 결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바른정당 국토대장정팀은 매일 35~40km씩 부산에서 서울까지 17일간 총 582km를 걷는 강행군을 계속하고 있다. 대장정의 절반에 해당하는 30일(9일차)까지 부산, 울산, 경주, 대구, 칠곡, 김천, 영동 등을 거치며 296km를 걸어왔다.

바른정당 국토대장정팀이 30일 행진 296km를 돌파했다. <사진=바른정당>

국토대장정팀을 향한 격려도 이어지고 있다. 경북 칠곡군의 한 40대 여성 상인은 자신의 가게 안에서 대장정팀이 지나가는 것을 보고 뛰어나와 사과즙을 하나씩 건넨 뒤 "반드시 완주를 하라, 유 후보도 완주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정병국 공동선대위원장은 "발톱이 빠지는 고통을 참으며 버스정류장에서 쉬고, 길에서 밥을 먹는 상황 속에서도 국토대장정을 완수하겠다는 팀원들의 다짐에서 간절한 결의를 느꼈다"며 "흔들리지 않고 한발 한발 원칙을 가지고 전진하다 보면 국민들께서 우리 바른정당과 유 후보의 진정성을 알아주시는 날이 곧 올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장정팀을 이끌고 있는 이학재 의원은 "국토대장정을 하면서 누구를 지지할지 망설이다 토론회를 보고 유 후보에게 소신 투표하겠다는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며 "투표하는 날 국민들의 선택이 유승민 후보에게 이어질 수 있도록 대원들과 끝까지 완주하면서 유승민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신정 기자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