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동연 경제부총리, 기업인 만난다..'경제정책'설명

기사등록 : 2017-06-27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다음달 대한상의 주최 ‘제주포럼’ 참석

[ 뉴스핌=황세준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다음달 기업인들과 만나 새정부의 정책방향을 설명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7월 19일부터 나흘간 ‘제주에서 만나는 통찰과 힐링’을 주제로 제42회 제주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CEO 하계포럼의 원조인 대한상의 제주포럼은 1974년 7월 ‘제1회 최고경영자대학’으로 시작해 2008년 현재 명칭으로 변경했다. 지난해 행사에는 전국상공회의소 회장단 50여명 등 기업인 650여명이 참가했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올해 행사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도올 김용옥 선생, 제롬 글렌 유엔미래포럼 회장, 김진명 작가, 데니스홍 UCLA 교수,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마크 내퍼 주한 미국대사대리 등의 연사들이 나선다.

제42회 제주포럼 연사들 <사진=대한상의>

김 부총리는 새로운 성장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경제정책 방향을 설명한다. 그는 새정부에서 경제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았다. 지난 21일에는 “여러 거시지표가 호전되고 있지만 체감 경기나 고용 시장은 여전히 어려운 이중적인 상황”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 마크 내퍼 대사대리는 오랜기간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왔던 한‧미 양국이 어떻게 경제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제언한다.

아울러 추궈홍 중국대사는 수교 25주년을 맞은 양국관계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면서 사드문제로 냉랭한 한‧중 관계의 실마리를 풀어낼 방안도 제시한다.

김용옥 선생은 ‘새로운 한국의 미래와 기업인의 길’을 주제로 강연한다. 기업인 대상 강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롬 글렌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기업의 미래’를 주제로 2030년 대변혁 시대의 모습과 기업 대응전략을 제언한다. 김진명 작가는 ‘국제정세 변화와 한반도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로봇계의 다빈치라 불리는 데니스홍 UCLA 교수는 로봇과 인공지능에 대해 강연한다. 그는 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용 자동차를 개발해 2009년 미국 과학잡지 파퓰러 사이언스가 꼽은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20년간 온라인 비즈니스 업계에서 활약해온 김지현 카이스트 겸직교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기업 생존전략’ 발표를 통해 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승자로 살아남는 비결을 사례와 함께 풀어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창업 2년만에 연매출 30억원 규모로 기업을 일궈낸 이웅희 와홈 대표와 1000만원으로 시작해 5억원의 사업체를 키워낸 박춘화 꾸까 대표가 도전과 성공스토리를 공유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올해 제주포럼은 경영인들이 향후 경영전략을 구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래비전과 통찰을 제시하는 강연들로 채웠다”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