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신세계백화점에 발리 풀빌라 들어선다

기사등록 : 2017-06-29 06: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신세계百,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실제 현지 숙소 재현
강남점은 북유럽의 스웨덴, 센텀시티점은 발리식 연출

[뉴스핌=이에라 기자] 신세계백화점 한복판에 숙박공유업체 에어비앤비 현지 숙소가 들어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세계 최대 숙박 공유 서비스 업체인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해외에 있는 숙소를 그대로 재현하는 팝업하우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는 각각 스웨덴과 인도네시아 발리에 있는 에어비앤비 팝업하우스를 선보인다. 강남점은 29일, 센텀시티점은 7월 6일부터다.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는 욜로(YOLO)족의 최대 관심사인 여행에서 착안됐다.

강남점에서는 북유럽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스웨덴 팝업하우스가 들어선다. 스웨덴의 아기자기한 북유럽 생활ㆍ문화를 그대로 품은 실제 현지 숙소를 재현한 집이다. 클래식과 모던함의 조화가 어우러진 전형적인 북유럽의 가정집을 느낄수 있다.

카펫과 의자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은 스웨덴 전통 시장에서 구입해 직접 꾸민 것으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전통적인 북유럽 가정집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유럽 가족여행 패키지를 증정한다. 방문고객들에게도 에어비앤비 여행 쿠폰(5만원 상당)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센텀시티점에는 해운대라는 국내 대표 휴양지에 걸맞게 세계적인 휴양지인 발리로 꾸며진다. 팝업하우스는 발리에 매력에 빠져 정착한 한 네덜란드인의 집을 본떴다.

아름다운 자신의 집을 여행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어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시작한 집인 만큼 수영장까지 품고 있는 발리의 대저택이 그대로 펼쳐진다.

발리만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에 더해, 발리의 마사지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의 명물인 발리 커피도 무료로 마셔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공간도 마련되는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발리 팝업하우스 역시 가족 여행 패키지와 에어비앤비 숙박쿠폰 증정 등 경품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박순민 영업전략담당은 “욜로족들과 가족단위 고객을 타깃으로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팝업하우스를 백화점 안에 선보이게 됐다”며 “멀리 해외로 휴가를 가는 고객들에게는 미리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마치 해외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줄 수 있는 이벤트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웨덴 실제 숙소 이미지 <사진=신세계>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