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폰 분실, 이제 그만'…SKT 사물인터넷 추적장치 출시

기사등록 : 2017-07-05 14: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벤처 이에이치아이와 '스마트 트래커' 개발

[뉴스핌=심지혜 기자]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한 소형 추적 장치를 개발했다. 이는 스마트폰 등 귀중품 분실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벤처업체 이에이치아이(대표 윤재준)와 함께 지갑이나 여행용 가방 등 개인 물품이나 스마트폰의 분실을 예방해주는 IoT기기 ‘스마트 트래커(Smart Tracker)’를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추적장치 스마트 트래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스마트 트래커’는 건빵 크기의 태그형(36X22X4.5mm)과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86X54X1.3mm)의 2종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해 트래커와 폰 사이의 거리가 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이를 알려 분실을 예방하거나 위치를 확인해주는 기기다.

태그형은 제품 상자에 동봉된 줄과 양면테이프를 활용해 자동차키나 핸드백, 캐리어 등에 매달거나 리모컨, 태블릿 등에 부착하는 형태다. 카드형은 신용카드와 비슷한 형태로 주로 지갑이나 여권 등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트래커는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 가능 범위 이상 멀어질 경우 태그형은 스마트폰과 트래커 양쪽에서 경고음이, 카드형은 스마트폰에서 경고음이 울려 분실을 예방할 수 있다.

블루투스 통신 범위 밖에 있는 스마트 트래커와 스마트폰 간 거리가 다시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줄어들면, 스마트홈에서 근접 알림음이 울리는 형태로 스마트 트래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는 11번가, 롯데닷컴, G마켓 등의 온라인 마켓과 T월드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가격은 태그형과 카드형으로 각각 1만4900원, 2만9900원(부가세 포함)이다. SK텔레콤은 출시 기념으로 오는 8월 말까지 할인가인 9900원과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조영훈 SK텔레콤의 홈사업본부장은 “’스마트 트래커’ 출시 전부터, 보험사나 여행사, 여행용 가방 제조사 등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