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newspim

카카오 AI 스피커, '카카오미니'로 불러주세요

기사등록 :2017-07-10 11:48

사각 모형에 모서리 곡선 처리...소재는 패브릭 적용

[뉴스핌=심지혜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올 3분기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AI) 스피커의 명칭과 디자인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10일 AI 스피커 이름을 '카카오미니(Kakao Mini)'라고 정했다고 밝혔다.

크기는 작지만 다양한 기술과 편의 기능을 갖춘 카카오 AI 스피커라는 뜻이다. 디자인은 곡선을 기본으로 한 외형에 패브릭 소재가 적용됐다. 

카카오미니에는 카카오가 개발한 AI 음성 인터페이스가 탑재된다. 카카오톡, 멜론, 다음 등 카카오의 서비스가 연동돼 음성대화로 이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미니를 시작으로 이용자들이 카카오의 AI 음성 인터페이스를 가정, 자동차, 사무실 등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도록 적용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장은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축적된 인공지능 음성인터페이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AI 관련 소식은 향후 카카오 AI 브랜드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가 올 3분기 선보일 AI 스피커 이름은 '카카오미니'다. <사진=카카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