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미래 꿈꾸는 대학생 찾는다...IT업계, 이색대회 눈길

기사등록 : 2017-07-14 16: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SKT '통찰력 경쟁 대회' 카카오 '코딩대회'...수상자에 '입사 특혜'
삼성전자, 인공지능, 증강현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개최

[뉴스핌=심지혜 기자] IT기업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대외활동을 펼친다. 대학생들은 관심 분야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기업들은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셈이다. 

◆SK텔레콤 '통찰력'있는 청년 찾는다

14일 IT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강연으로 참가자들이 대중에게 자신의 인사이트를 알리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본선 진출작은 온라인 공개 투표로 선정되며 해당 영상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개된다. 

참가는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은 물론 외국인 유학생도 가능하다.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라는 주제로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면 된다. 

예선 응모 접수는 오는 21일까지로 자신의 인사이트를 한 페이지로 정리한 요약본과 스마트폰 등으로 직접 촬영한 발표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등(1명)에게게는 1000만원을 포함한 총 상금 20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결선 진출자 10명에게는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합격 혜택이 제공된다. 

SK텔레콤, 카카오, 삼성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색 대회를 개최한다.

◆카카오 '코딩 전문가' 뽑는다

카카오는 프로그램 개발자와 코딩 전문가를 꿈꾸고 있는 대학(원)생을 겨냥, '코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드 페스티벌은 프로그래밍 대회로 알고리즘에 관심 있다면 학년과 전공 상관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카카오 개발자들과 코딩 전문가 그룹이 출제한 알고리즘 문제를 보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하기 위해서는 8월 4일 오후 6시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다음날인 5일, 온라인 예선을 치른다.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0명은 9월 9일 오프라인 본선에 오른다.

상금은 1등 500만원(1명), 2등 300만원(2명), 3등 200만원(3명) 등 총 21명에게 2000만원 이상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자 전원은 카카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서류전형 및 코딩테스트 면제 혜택을 받는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본선 진출자는 카카오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삼성전자 '스타일있는 스타트업' 키운다

삼성전자는 취업보다 창업을 선택한 청년 지원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는 올해로 3번째로 그 동안 15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이번 주제는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 증강현실, 모바일 제품군에 적용 가능한 센서 기술을 핵심으로 한다. O2O 등 기술에 기반하지 않는 단순 서비스 분야는 제외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은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인큐베이션 기간을 거쳐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팀 당 최대 1억원의 개발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약 9개월간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 전용 업무 공간과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