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SDI, 2Q 영업익 55억원…7분기만에 '적자탈출'

기사등록 : 2017-07-27 16: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자동차 전지·소형 전지 등 매출 확대

[뉴스핌=김겨레 기자] 삼성SDI가 '갤럭시 노트7' 발화 사태를 딛고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CI=삼성SDI>

삼성SDI는 27일 올 2분기 매출 1조4543억 원, 영업이익 55억원을 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삼성SDI는 2015년 4분기 808억원의 적자를 본 이후 지난 1분기까지 6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왔다. 지난해 하반기 갤럭시노트7 배터리 발화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보복 탓이 컸다. 

하지만 올 2분기 전지사업부문 자동차 전지의 유럽 고객 신규모델에 공급이 확대되며 매출이 성장했다. 

에너지저장장치(ESS)사업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수익성이 향상되며 상반기 흑자를 기록했다.

소형전지사업도 폴리머와 원형전지 판매 확대로 지난 분기보다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 증가와 전동공구, 전기자전거 등 원통형전지 판매가 늘어 수익성이 개선됐다. 

전자재료 사업부문은 반도체 시장 호황에 힘입어 수요 확대로 매출과 수익성이 전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편광필름과 태양광 페이스트는 전방산업 약세로 소폭 감소했다.

삼성SDI는 하반기에도 자동차전지, ESS, 소형전지, 전자재료 각 사업에서 수요 확대를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자동차전지는 하반기 주행거리가 향상된 전기차 신규 모델이 출시돼 유럽 고객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ESS는 하반기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성장폭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국내 전력용과 상업용, 유럽 전력용 중심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했다.

소형전지는 하반기 '갤럭시 노트8' 출시와 전동공구, 전기자전거 등 원통형전지 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전자재료는 모바일, PC, 서버 수요 증가에 따라 반도체 시장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모바일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비중이 늘어나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뉴스핌 Newspim] 김겨레 기자 (re97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