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박성진 후보자 "소상공인ㆍ자영업 공부중..창조신앙 믿는다"

기사등록 : 2017-08-28 15: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8일 간담회서 전문성 부족, 종교 논란 등에 입장 밝혀
"동성애자 차별 안 되지만 동성혼 등 제도화는 문제"

[뉴스핌=함지현 기자]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나는 기술 벤처 분야와 중소기업 일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은 자신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지금은 공부를 하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사진=중소벤처기업부>

박 후보자는 2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부모님이 자영업자 출신이라 그들이 하루 쉬는 게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 느끼는 게 많이 있다"며 "지금의 마음가짐으로 경험이 많은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도 자주 가고 소통해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자는 진화론을 부정하고 창조론을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한국창조과학회'의 이사로 활동한 이력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그는 "나는 하나님을 믿는 기독교 신자로서 창조론을 믿는 게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창조신앙을 믿는다"며 "개인적으로 창조과학을 연구한 사실이 없고 과학적 방법론에 입각한 진화론도 공학도로서 존중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창조과학회 이사는 신앙인으로서 우리나라의 창조과학회와 미국 창조과학회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맡았던 것"이라며 "청와대에서 청문회를 거쳐야 하는 공직자로서 하면 안 된다고 해 사임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동성애 합법화 반대 서명'과 관련해서는 "모든 사람의 인권은 어떤 이유를 막론하고 차별받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동성혼과 같은 제도화를 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성혼의 제도화는 다양한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안다"며 "좀 더 시간을 갖고 사회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성숙한 여건이 먼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후보자는 최근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가 진행한 '동성애·동성결혼 개헌반대 전국교수연합' 성명서에 다른 대학교수들과 함께 이름을 올려 논란이 됐었다. 

국회의 인사검증을 잘 통과할 자신이 있냐는 질문에는 "준비를 잘 해서 청문회 때 말하겠다"고 답했다.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서는 "중소기업과 벤처, 4차산업 혁명은 우리나라에게 큰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나라의 미래에 중요한 부처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최저임금 인상·비정규직의 정규직 문제·대통령과 중소기업 간 만남 등 업계 현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뉴스핌 Newspim] 함지현 기자 (jihyun031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