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주간추천주] LG화학, '화학업황 개선 + 전기차 배터리 성장'에 동시 추천

기사등록 : 2017-09-10 10: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SK하이닉스도 복수 추천 받아

[뉴스핌=김지완 기자] LG화학이 화학업황 개선과 전기차 배터리 성장 등의 이유로 복수의 증권사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국내 증권사 5곳은 이번주(11일~15일) 주간 추천주로 14개 종목을 제시했다.

10일 SK증권과 신한금융투자는 주간추천주로 LG화학을 선정했다. 우선 화학업황에 기대가 높아졌다. SK증권은 "이번 분기에는 2차전지와 정보전자소재 등 IT 소재 이익 회복세가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며 "전체 매출액의 약 60% 이상을 차지하는 화학 사업부가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신한금융투자는 "ABS·PVC·가성소다 등 주력 제품이 구조적인 호황 국면에 진입했다"고 판단했다.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분도 성장세가 기대된다. SK증권은 "LG화학이 배터리를 공급하는 쉐보레 볼트(BOLT)가 5월까지 미국 내 전기차 누적 판매 대수 5위에 오르는 등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영업이익률이 전년대비 2.1%p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전지 부분의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다"며 "아울러 EU지역의 수주·판매 확대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반도체株 역시 증권가의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하나금융투자와 대신증권은 SK하이닉스를 추천주로 내세웠다.

하나금융투자는 "모바일 D램의 수요 성수기 진입과 서버향 D램 수요 강세로 하반기도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다"며 "특히 SK하이닉스는 72단 3D낸드를 적용한 PC향 SSD 공급이 하반기 중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낸드 경쟁력에 대한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신증권은 지난주에 이어 다시한번 SK하이닉스를 추천하며 "SK하이닉스의 실적 핵심지표에 해당되는 D램 및 2D-NAND 고정가격이 안정적인 흐름을 전개하고 있다"며 "SK하이닉스는 D램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수요가 높은 시장에 집중해 내실을 다지고 있으며, 서버 D램 매출비중이 D램 시장 평균(25%) 대비 높은 30%까지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SK네트웍스 ▲동아에스티 ▲삼성전기 ▲테라세미콘 ▲엔씨소프트 ▲종근당 ▲고려아연 ▲더블유게임즈 ▲태영건설 ▲아우딘퓨처스 등이 증권가의 추천을 받았다.

[뉴스핌 Newspim] 김지완 기자 (swiss2pac@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