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NHN페이코, GS홈쇼핑 500억원 등 1250억원 유치

기사등록 : 2017-09-29 17: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GS홈쇼핑 500억원, 한화인베스트먼트 250억원 등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 핀테크 사업 경쟁력 강화
이준호 회장 500억원 공동투자, 책임경영 의지 표명

[뉴스핌=정광연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1250억원 규모의 외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사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최대주주인 이준호 NHN엔터테인먼트 회장 겸 이사회 의장도 500억원을 공동투자, 책임경영 의지를 공고히 했다.

NHN페이코는 29일, GS홈쇼핑과 한화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창업투자조합으로부터 각각 500억원(9.5%)과 250억원(4.8%)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국내 홈쇼핑 시장 취급액 1위인 GS홈쇼핑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추가 결제채널을 확보하고 쇼핑사업 연계를 통한 시너지 확대와 빅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사업 협력 등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NHN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인 이준호 회장이 500억원을 공동투자, 페이코 사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책임경영 의지를 확고히 표명했다. 이로써 NHN페이코가 확보한 자금은 총 1250억원에 이른다.

박영훈 GS홈쇼핑 미래사업본부장(전무)은 “NHN페이코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기반 사업의 성장 가능성이 당사 미래 성장에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NHN페이코와의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이번 투자는 온오프라인 및 플랫폼의 제약을 뛰어넘어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페이코의 미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이용자 및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및 광고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기업의 성장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는 2015년 8월 정식 출시한 이래 온·오프라인 가맹점 및 금융기관들과의 제휴 확대와 송금·멤버십·포인트·ATM 등 금융 서비스 확장에 주력해왔다. 지난 7월말 기준 실결제자수 670만, 월결제액 2400억원, 누적거래액 2조원을 돌파했다.

 

[뉴스핌 Newspim] 정광연 기자(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