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동남아 진출' 롯데면세점, 베트남 다낭공항점 그랜드오픈

기사등록 : 2017-10-31 08: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총 115개 브랜드 입점…정관장 등 14개 국산브랜드도 진출
다낭 시내점 오픈도 검토

[뉴스핌=이에라 기자]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다낭공항점 오픈을 통해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11월 1일 베트남 다낭공항점을 그랜드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다낭공항점은 지난 5월 새로 오픈한 다낭국제공항 신터미널에 자리 잡고 있다. 국내 업계 최초의 베트남 진출이다.

다낭국제공항은 1700억원이 투자된 신 공항으로 연간 400만명의 여객 수용이 가능하다. 롯데면세점 다낭공항점은 지난 5월 270㎡ 규모의 1차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매장별로 순차적 오픈했다.

총 1091㎡(330평) 규모로 출국장 면세점(974㎡)과 입국장 면세점(117㎡)을 함께 운영한다.

입국장 면세점은 주류담배, 화장품, 비치웨어 브랜드 등을 갖췄다. 출국장 면세점에는 주류담배 ‧ 화장품 ‧ 시계 ‧ 레더 ‧ 악세사리 ‧ 아이웨어 ‧ TOY매장 등을 운영한다.

정관장 등 14개의 국산 브랜드를 포함해 총 115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롯데면세점 다낭공항점은 오는 11월 10일 다낭에서 열리는 제 24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맞추어 그랜드 오픈을 추진해 왔다.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는 26일 다낭국제공항 신 터미널을 방문해 오픈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는 26일 다낭국제공항 신 터미널을 방문해 오픈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 했다.

장선욱 대표는 “베트남은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신시장으로 동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향후 베트남 내 주요 지역으로의 확장을 검토 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브랜드를 더욱견고하게 다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다낭공항점은 매출 목표치를 연간 300억원 이상으로 제시하고 있다. 최근 급성장 중인 베트남 시장을 감안하여 향후 다낭 시내점 오픈도 검토하고 있다. 하노이, 나트랑, 호찌민 등 베트남 내 주요 지역 진출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 증가율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지난 1분기 베트남을 방문한 외래 여행객은 전년 대비 30.6% 증가했다. 중국인들의 베트남 관광 역시 전년 대비 60% 이상 급증 했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떠오르는 휴양도시이기도 하다. 다낭의 미케 해변은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다낭의 해안선을 중심으로 고급리조트와 호텔이 들어서고 있어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다낭 근교에 호이안과 후에 등 문화 유적지가 가까워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 다낭을 방문할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대비 30% 증가한 약 210만명으로 예상된다.

롯데면세점은 2012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현재 베트남 다낭공항을 포함하여 일본 긴자와 간사이공항, 미국 괌공항,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내, 태국 방콕시내에서 총 6개의 해외점을 운영 중이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