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평창올림픽 앞두고 강원도에 '대형 브랜드 아파트' 공급 몰려

기사등록 : 2017-12-04 15: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춘천시, 강릉시 등 첫 공급

[뉴스핌=김지유 기자]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강원도지역에 대형 건설사의 인기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그동안 강릉 등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간간이 공급됐지만 최근 공급량이 늘고 있는 것.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과 앞서 일부 개통한 제2 영동고속도로와 같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발 개발 호재가 잇따라 터지자 대형 건설사들이 강원도에 적극적으로 주택공급에 나서고 있는 상태다. 

4일 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춘천시, 강릉시를 비롯한 강원도 주요 도심부에 자이 브랜드(GS건설), 아이파크(현대산업개발)과 같은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들이 들어선다.

우선 현대산업개발은 이번달 '강릉 아이파크'를 공급한다. 강릉 아이파크는 강릉시에 들어서는 첫 아이파크 브랜드로 지하 1층, 지상 11~20층, 7개동, 총 492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에서 경강로를 이용해 7번국도로 진입하면 강릉, 속초, 동해를 비롯한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올해 연말 KTX 강릉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오는 6일 강릉 아이파크에 대한 특별공급을 시작한다. 오는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14일, 계약기간은 26~28일이다.

GS건설은 이달중 강원도 춘천시에 '춘천파크자이'를 공급한다. 춘천파크자이는 춘천시에 들어서는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7개동, 총 965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영서로, 경춘로, 춘천로를 이용해 강원도 지역 간 이동이 편리하다.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한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고속터미널도 가깝다.

현대산업개발은 오는 6일 강릉 아이파크에 대한 특별공급을 시작한다. 오는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사진=현대산업개발>

인기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그동안 순위내 청약마감이 이뤄지면 다행이던 이들 강원도내 중소도시에서 수도권 아파트 못지 않은 청약경쟁률이 잇따라 나오고 있는 것.

지난달 강원도 속초시에 공급된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속초자이'는 평균 19.24대 1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난달 16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한 결과 64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2337명이 접수했다. 전용면적 가운데 141㎡PH(펜트하우스) 3가구 모집에 245명이 몰려 최고경쟁률인 81.66대 1을 기록했다.

오는 6일부터 청약을 접수하는 강릉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도 인파가 몰렸다. 강릉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지난 1일부터 3일간 총 1만7000명이 방문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강릉시에서 처음으로 공급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다"며 "단지 동측으로 송정해변이 위치하는 것을 비롯해 입지가 우수하고 강릉시는 물론 속초, 동해를 비롯한 인접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고 말했다.

춘천파크자이가 들어서는 강원도 춘천 조양동 근처에서 영업 중인 한 공인중개사는 "강원도 전체적으로는 지난 8.2 부동산대책 이후 주택시장이 좋지 않지만 춘천과 강릉, 속초와 같은 대도시는 시장 분위기가 괜찮은 편"이라며 "이번 춘천파크자이 분양은 약 10년 만에 춘천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로 사무실에도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김은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 팀장은 "내년 평창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며 속초를 비롯한 강원도 지역의 접근성이 가까워졌다"며 "또 부동산 규제대책에서 자요로워 투자수요가 이동할 가능성이 있어 속초시와 원주시, 춘천시와 같은 대도시는 청약률이 평균 이상으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