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장하성 "문재인 정부, 경제불평등 적극 해소할 것"

기사등록 : 2017-12-20 15: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문재인정부 2017 국정운영 성과와 과제 토론회' 참석
추미애 "이명박·박근혜 정권 국정운영 세월호와 같아"

[뉴스핌=조세훈 기자]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20일 지난 5월 출범한 문재인 정부 성적에 대해 "문재인 정부로 인해 내 삶이 나아질 것이라는 국민의 희망이 구체화되고, 희망을 보는 것 아닌가 싶다"고 평가했다. 경제정책으로는 정부가 경제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1월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장 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정부 2017년 국정운영 성과와 과제 토론회'에 참석해 "정부의 국정지지도가 70%를 상회하는건 비단 대통령 개인에 대한 지지때문만이 아니다. 국민이 주인되는 정의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국민의 믿음이 단단해진 결과"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 경제정책 목표에 대해선 "그간 우리나라 경제는 목적을 상실한 성장을 계속했다"며 "모두 다 인지하듯이 갈수록 불평등이 심화되고 양극화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내 삶을 바꾸는 정권교체가 절실했던 것은 상식 이하, 상상 이상의 국정농단 때문만은 아니다"면서 "정부는 소득주도 성장, 혁신 성장 그리고 공정경제를 통해서 사람 중심의 새로운 대한민국 경제를 만들어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자리를 늘리고 고용의 질을 높이며 혁신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세월호 사건은 임진왜란과 같다는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의 특강 내용을 언급하며 "정권교체 이후 나라 곳곳을 들여다보니까 세월호는 하나의 상징하는 사건"이라면서 "박근혜 정권 또는 이명박정권까지 합쳐 나라 전체의 국정운영 모습이 세월호와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걸 지금 하나씩 바로잡고 있고 그 민심 대변하는 교수신문의 사자성어가 '파사현정(破邪顯正, 사악하고 그릇된 것을 깨고 바른 것을 드러냄)'이라 할 것"이라며 "늘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가 공동 개최했다.

 

[뉴스핌 Newspim] 조세훈 기자 (ask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