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가상화폐] 비트코인캐시, GDAX 거래 개시 후 폭등 사태 "거래 중단"

기사등록 : 2017-12-20 16: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비트코인캐시, 장중 급격한 변동성 드러내
GDAX "20일 오전 9시까지 BHC 거래 중단"

[뉴스핌=이영기 기자] 미국의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인 'GDAX'가 비트코인캐시 거래개시를 선언하고 나서자 비트코인 가격이 10%이상 하락했다. 거래속도나 비용 문제를 해결한 비트코인개시의 도전이 본격화되는 양상이라 주목된다.

다만 새로운 거래소에서 거래가 개시된 이후 비트코인캐시 가격이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자, 이 GDAX는 일단 거래를 중단하는 상황에 이르었다.

<사진=블룸버그통신>

지난 19일 자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날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캐시의 거래를 개시한다고 선언했다. 

최근 수개월간 비트코인캐시의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한 결과 주고받는 것 뿐만 아니라 사고 파는 거래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다고 코인베이스는 판단했다. 비트코인이 가진 거래속도와 거래비용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이로서 비트코인캐시의 비트코인에 대한 도전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캐시는 한때 70% 상승한 3813.70달러에 거래됐고, 이후 3339달러선에서 움직였다. 반면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초반 1만5005달러까지 폭락했다가 지금은 10%내린 1만7074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BTC차이나의 대표이사 바비 리는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의 정당한 경쟁자"라면서 "비트코인이 단위와 블록규모에서 문제가 많은 반면 비트코인캐시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테크크런치 등의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와 GDAX 측은 비트코인캐시 가격이 한때 8000달러를 넘어섰다가 3000달러대로 추락하는 급격한 변동성이 발생한 뒤 SNS 계정을 통해 다음 날 오전까지 거래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다만 장중 비트코인캐시 가격이 갑자기 8500달러까지 갔다가 떨어진 상황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사실이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트위터에서 "지금 당장 모든 고객들간에 비트코인개시를 주고받는 것을 가능하고, GDAX에서 유동성이 충분해지면 고객간 사고 파는 거래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의 설명에 따르면, 이날 미국 중부시각 오후 4시부터 비트코인캐시 거래가 GDAX에서 시작되었으나, 오후 5시22분 경 큰 변동성이 발생해 거래를 중단했다. 이렇게 거래를 중단하게 되면 남은 주문은 모두 취소하고 북을 청산하게 된다. 거래는 20일 미국 중부시각 오전 9시에 재개된다고 GDAX 측은 밝혔다.

<자료=코인베이스 트위터>

[뉴스핌 Newspim] 이영기 기자 (00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