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서빙부터 쇼핑까지 '척척'…LG전자, 로봇 3종 CES 공개

기사등록 : 2018-01-04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로봇 브랜드 '클로이(CLOi)'도 첫 선

[뉴스핌=최유리 기자] LG전자가 로봇 제품군을 확대해 로봇 사업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8'에서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 등 신규 로봇 3종을 첫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서빙 로봇은 본체에서 선반이 나왔다 들어가는 슬라이딩 방식의 선반을 탑재했다. 룸 서비스를 원하는 호텔 투숙객이나 음료수가 필요한 공항 라운지 방문객들에게 24시간 내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터 로봇은 짐을 운반할 뿐 아니라 체크인과 체크아웃도 할 수 있다. 텔 투숙객은 호텔 카운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로봇의 자동결제 시스템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체크아웃할 수 있다.

쇼핑 카트 로봇은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유용하다. 고객이 로봇에 탑재된 바코드 리더기에 구입할 물건의 바코드를 갖다 대면, 로봇의 디스플레이는 카트에 담긴 물품 목록과 가격을 보여준다. 또 스마트폰과 연동해 고객이 사고 싶은 물건을 스마트폰에서 선택하면 해당 물품이 진열된 자리로 안내해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규 컨셉 로봇 3종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해당 로봇 개발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전시회를 통해 로봇 포트폴리오를 총칭하는 브랜드 '클로이(CLOi)'도 선보인다. 클로이는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을 의미한다.

앞으로도 LG전자는 다양한 용도의 상업용·가정용 로봇을 개발하고 관련 시장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고객 관점에서 편의를 제공하는 로봇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로봇 사업을 체계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8'에서 호텔,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사용 가능한 신규 컨셉 로봇 3종을 선보인다. (왼쪽부터)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 <사진=LG전자>

 

[뉴스핌 Newspim] 최유리 기자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