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시승기] 렉서스 ‘NX300h’...20~30대의 최고 럭셔리 SUV

기사등록 : 2018-01-21 0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고급 브랜드 만족감, 정숙한 도심 주행성능
네비게이션 조작패드 불편함과 경사 도로 주행은 아쉬워

[뉴스핌=전민준 기자] 렉서스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NX300h’는 럭셔리한 도심 주행을 원하는 젊은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차다. 렉서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탄다는 만족감,  SUV답지 않은 정숙함과 도심 주행성능을 갖춰 도심용 SUV로는 이보다 더할 나위 없다.

경사진 곳을 오르거나 고속도로에서 속도감을 즐기기에는 다소 아쉬웠다. 오프로드용SUV를 사려는 소비층을 공략하기엔 버겁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자는 지난 17일 준중형 SUV NX300h를 시승했다. 지난 11월 나온 부분변경 모델로, 이날 주행코스는 성남시청에서 출발해 남한산성을 거쳐 덕소까지 가는 구간이었다.

좁은 오르막 구간과 고속주행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코스다.

NX300h.<사진=전민준 기자>

본격적인 시승에 앞서 우선 외관부터 살펴봤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이전 모델보다 더 공격적이고 날카로워진 디자인이다. 전면부 그릴과 램프, 범퍼 모두 역동성을 살리기 위해 날카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릴에서 후면부 리어램프까지 이어진 곡선도 눈에 띄었다. 곡선이 뚜렷하게 드러났는데 이것은 렉서스가 미래지향적이라는 것임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이었다.

내부도 넉넉했다. 아이가 둘 있는 기자는 SUV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데, 넉넉한 실내공간의 NX300h를 보고 구매 리스트에 담아두기로 했다.

NX300h는 준중형인 만큼 2열로 돼 있는데 오목한 구조의 앞좌석 시트로 뒷좌석에 넉넉한 무릎공간을 제공한다. 뒷좌석에 카시트 2개를 채우고 가운데 한 사람 앉아 아이를 돌보기에도 충분해 보였다.

넓은 트렁크도 눈에 띄었다. 뒷좌석을 눕히지 않고도 9.5인치 골프백을 최대 4개까지 수납할 수 있었다. 골프백을 싣고, 뒤에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해 자전거를 싣고 다녀도 충분했다.

디자인과 실용성에 대해 알아본 뒤 본격 시승에 들어갔다.

이전에 구형 NX300h를 시승한 경험이 있어 어떤 점이 달라졌을지 은근히 기대됐다.

앞쪽 시야는 상당히 넓었고 사이드 미러도 눈높이에 맞춰져 있어 양쪽을 확인하는 데 매우 용이했다. 핸들도 손에 확 감기는 느낌이 들어 당장이라도 코너링 하고 싶은 욕구가 들 정도였다.

NX300h.<사진=전민준 기자>

가장 불편했던 점은 네비게이션 조작 시스템. 기어 아래쪽에 있는 터치패드를 사용해서 목적지를 설정해야 했는데, 화면 화살표가 운전자 뜻대로 움직이지 않고 이곳저곳 휘젓고 다녔다.

‘남한산성’이라고 입력하는 데만 무려 5분이나 걸렸다. 특히 주행 중에는 터치 기능이 제한돼 잠시 정차해 두고 목적지를 검색하는 것도 불편했다.

살며시 밀려오는 답답함을 잠시 접어두고 주행으로 풀기로 했다. 남한산성까지 이어지는 도심주행은 합격점. 시속 100km/h까지 뛰어난 가속성능과 조용한 주행,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가는 느낌은 세단을 타고 있다는 착각까지 들게 했다.

하지만 남한산성 초입에서 정상까지 오르는 길은 매우 버거웠다. 에코모드로는 60㎞/h이상 속도를 내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 스포츠 모드로 변환했지만 큰 차이는 없었다.

남한산성에서 내려와 덕소까지 국도. 차량이 없이 마음껏 달릴 수 있는 구간이다. 가속페달을 힘껏 밟았다. 가속 시 다소 시끄러웠지만 나아가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NX300h는 4개의 심장을 갖췄다. 밑바탕이 되는 엔진은 직렬 4기통 2.5ℓ로 여기에 구동과 충전, 뒷바퀴 구동용 전기 모터 3개가 추가됐다. 총 시스템 출력 199마력, 최대토크 2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날 연비는 11.7km/ℓ를 기록, 공인연비 12.6km/ℓ에 다소 못 미쳤다.

NX300h는 수프림과 이그제큐티브 두 가지 트림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5580만, 6280만원이다. 국산SUV와 비교했을 때는 매우 비싼 가격이지만, 렉서스라는 브랜드와 정숙성 등을 고려했을 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뉴스핌 Newspim] 전민준 기자(minjun8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