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 "통합 선언, 수구보수 대야합"

기사등록 : 2018-01-18 15: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수구 세력 결집 위한 분열·퇴행 정치 개악 선언" 맹비난
반대파의 신당 창당 속도도 더욱 빨라질 듯

[뉴스핌=조현정 기자]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는 18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발표한 통합 선언에 대해 "수구보수 대야합"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창당준비위원회 출범 및 창당 발기인 대회를 열고 본격 신당 창당 수순을 밟을 전망이다.

앞서 이날 오전 양 당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힘을 합쳐 더 나은 세상,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통합 개혁 신당(가칭)을 만들겠다"고 통합을 선언했다.

이날 양 당 통합 선언에 통합 반대파들은 '수구보수 대야합'이라고 강하게 혹평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과 관련한 공동 기자회견을 앞두고 악수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박지원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는 것으로 착각할 정도의 수구보수 선언을 했다"며 "역시 수구보수 대야합"이라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형님 먼저라더니 역시 유승민 대표가 이끈다. 유승민 대표는 미소와 자신감, 안철수 대표는 굳은 긴장된 표정"이라며 "개혁 신당 창당한다니 통합 개혁당이라고 한다. 따라하기 보다는 수구보수 통합당이라고 당당하게 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천정배 전 대표도 이날 성명을 통해 "수구 세력 결집을 위한 분열과 퇴행의 정치개악 선언"이라며 "어떤 궤변을 둘러대도 이는 촛불 국민 혁명을 무위로 돌려 적폐청산을 가로막으려는 퇴행적 폭거일 뿐"이라고 질타했다.

통합 반대 의원 모임 '국민의당지키기 운동본부' 대표 조배숙 국민의당 의원 역시 "오늘의 기자회견은 안 대표의 새 정치가 대국민 사기극이었음을 스스로 고백한 것과 마찬가지"라며 "남북 관계는 냉전 수구 보수 세력의 입장과 한 치의 오차가 없다. 한국당의 시각과 일치한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가 통합을 공식 선언 하는 등 본격적인 통합 절차에 돌입함에 따라 반대파의 신당 창당 속도도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운동본부는 오는 28일 창당준비위원회 출범식 및 창당 발기인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창당대회는 통합 전당대회가 예정된 2월 4일 직후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핌 Newspim] 조현정 기자 (jh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