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5G ‘잔치날’ 압수수색...황창규 KT회장, 말없이 홍보관 떠나

기사등록 : 2018-01-31 13: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경찰, 불법 정치자금 관련 KT 등 압수수색
세계 최초 5G 선언 KT, 의미퇴색에 ‘울상’
황창규 회장 ‘침묵’, 공식입장 “할말없다”

[뉴스핌=정광연 기자] 경찰의 전격적인 압수수색에 KT(회장 황창규)가 당혹감을 드러냈다. 평창동계올림픽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 공식 선언 ‘잔치날’ 터진 악재에 충격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다. 수사중인 사안인만큼 경찰 조사 결과를 지켜본다는 입장이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31일 오전 9시40분부터 KT 분당 본사와 서울 광화문 사무실에 수사관 20여명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KT 임원들이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구입한 뒤, 이를 현금화하는 이른바 ‘상품권깡’ 수법으로 일부 국회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KT 홍보·대관 담당 임원들이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미방위) 소속 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기부했다는 첩보를 입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KT 평창 5G 홍보관 개관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5G 준비 완료’를 기념하는 세리모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 정만호 강원도 부지사,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장, 황창규 KT 회장,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사장),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사진=정광연 기자>

급작스러운 압수수색에 KT는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이날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에 홍보관을 열고 5G 시범서비스 준비를 완료했다고 선언한 KT는 야심차게 준비한 이벤트 의미가 퇴색돼 허탈한 표정이다.

평창 홍보관을 찾은 황창규 회장 역시 압수수색을 의식한 듯 침묵으로 일관했다. 압수수색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없이 공식 행사가 마무리되자마자 황급히 자리를 떴다.

이날 행사에는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사장)과 장병규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지만 어수선한 분위기속에서 황 회장과 함께 퇴장했다.

공식 질의응답에 나선 오성목 네트워크부문장(사장) 역시 압수수색과 관련된 질문에 “내가 답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KT 관계자는 “현재 수사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도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정광연 기자(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