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北예술단 강릉·서울공연 관람하려면?(종합)

기사등록 : 2018-02-01 14: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 온라인 신청
연령대별 무작위 추첨…530명 2매씩 무상 제공

[뉴스핌=노민호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열리는 북한 예술단 공연 티켓이 추첨을 통해 무료로 배포된다. 정부는 이를 위해 2일 낮 12시부터 3일 낮 12시까지 24시간 동안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또는 모바일(웹·앱 mticket.interpark.com)을 통해 온라인 응모를 진행한다.

강릉아트센터 공연장 <사진=이현경 기자>

응모방식은 해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삼지연관현악단 특별공연 관람 신청'을 선택한 후 2월 8일 강릉 공연 또는 2월 11일 서울 국립중앙극장 공연 중 하나를 택한다. 중복 신청 시 추첨에서 제외된다.

이어 '매수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공연관람 티켓 수령방법을 확인한다. 이 경우 '현장수령만' 선택가능하다. 결제방식 확인도 '무료결제'만 선택할 수 있다.

끝으로 개인정보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선택하고 예매내역(응모내역)을 확인하면 응모 절차는 완료된다.

응모를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이 때문에 고령자인 경우 자녀나 주위 분들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응모내역은 신청자의 인터파크 마이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내역 변경을 원할 경우, 예매취소 후 공연 상세화면에서 최초 응모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하면 된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전 서울역에 도착해 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당첨결과는 2월 6일 오전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내 '당첨자 명단 공지' 및 응모 당시 기재한 신청자의 전화번호로 안내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자의 공연관람 여부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확인전화가 갈 예정이다.

추첨은 연령대별 무작위 추첨 방식을 통해 이뤄진다. 정부는 당첨된 530명에게 공연관람 티켓을 2매씩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관람 티켓은 공연 당일 1시간 30분 전부터 해당 극장 매표소에서 수령 가능하다.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해당 공연관람 티켓은 양도가 불가하다.

삼지연관현악단 140여 명으로 구성된 북한 예술단은 8일 오후 8시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과 11일 오후 7시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추첨을 통해 배포되는 티켓 외에 공연관람 기회가 제한되는 사회적 약자, 실향민, 이산가족 등 1100여명도 초청된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1일 정례브리핑에서 "강릉공연은 지역공연인 점을 감안해 강원도 등의 추천을 받아 강원도민, 강릉 시민들을 중심으로 240명을 초청한다"며 "서울공연은 접근성이 좋은 점을 감안해서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국민과 각계 인사 860명을 초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노민호 기자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