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LG이노텍, 협력사와 '공정거래·동반성장' 협약

기사등록 : 2018-02-07 08: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지나 기자] LG이노텍은 6일 서울시 중구 후암로 LG서울역빌딩에서 '2018 이노패밀리(INNO FAMILY) 상생데이'를 개최하고 100여 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박종석 사장(앞줄 가운데) 등 LG이노텍 관계자와 협력사 대표들이 6일 서울시 중구 후암로 LG서울역빌딩에서 '2018 이노패밀리(INNO FAMILY) 상생데이'를 개최하고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이날 행사에는 박종석 사장과 이용기 구매담당, 협력사 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노패밀리 상생데이'는 LG이노텍과 협력사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로 2010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 행사는 '2018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 체결과 함께 우수 협력사례 발표, 구매 및 품질 정책 공유, 경제동향 특강 등을 통해 LG이노텍과 협력사 간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진행 됐다.

이번 동반성장협약에 따라 LG이노텍은 협력사의 본질적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금융, 기술, 경영, 교육 분야 지원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LG이노텍은 올해 630억 규모의 협력사 지원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한다.

이 펀드를 활용하면 협력사는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이 펀드로 매년 40여개 협력사가 지원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올해 22개 협력사 경영 컨설팅을 한다.

지난 6년간 약 100여 개사가 경영 컨설팅을 통해 품질 및 생산성 개선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CSR 컨설팅은 글로벌 기업들의 높은 CSR 요구 수준을 고려해 18개 협력사에서 올해 40개사로 확대한다.

이 밖에도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300여 개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지난해까지 약 6500여 명의 협력사 임직원들이 전문 직무 교육부터 인문학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을 수강한 바 있다.

이용기 구매담당은 "협력사와 공동 혁신 활동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사업의 본질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