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기아차, 인도 전략형 소형SUV ‘SP’ 공개…내년 출시

기사등록 : 2018-02-07 12: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 30대 인도 젊은 층 겨냥…와이드하고 안정감 있는 차체

[뉴스핌 = 전민준 기자] 기아자동차가 인도시장 공략을 위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SP(프로젝트명)’의 컨셉트카를 공개했다.

7일(현지시각) 기아차에 따르면 이날 인도 노이다시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린 ’2018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이하 델리 모터쇼)‘에서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SUV 'SP'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다.

기아차는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기아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완성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감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가 7일(현지시각 기준) 인도 델리 모터쇼에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SP' 컨셉트카를 공개했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이번 델리 모터쇼에서 공개한 SP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공장 완공 시점에 맞춰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20대, 30대 젊은층을 겨냥해, 역동적이고 강인한 스타일과 동급 최고 수준의 제원 및 편의·안전 사양 등을 갖춘 도심형 소형SUV를 개발하고 있다.

2016년 인도 소형SUV 판매 대수는 48만 1000대로 전체 판매에서 16.3%의 비중을 차지해 최다 판매 차급으로 올라섰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58만 4000대의 판매 대수와 18.3%의 비중을 기록하면서 소형SUV가 2년 연속 최다 판매 차급 자리를 차지했다.

한편, 'SP' 콘셉트카는 와이드하고 안정감 있는 차체와 롱 후드 스타일의 스포티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강건한 스타일의 SUV다.,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을 더해 첨단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향후 우수한 디자인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지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 출시, 시장 특성을 고려한 창의적인 마케팅 등 현지화 전략으로 인도 시장에 조기 안착한다는 전략이다.

 

[뉴스핌 Newspim] 전민준 기자(minjun8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