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초미세먼지 제거 공기청정기 '큐브' 출시

기사등록 : 2018-02-08 12: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소비자 수요 고려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이 특징…분리·결합 가능해 효율적"
"올해 판매량 목표 50~60만대 기대…프리미엄 중심 판매전략 이어갈 것"

[뉴스핌=양태훈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외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위해 분리·결합이 가능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삼성 큐브'를 출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1위를 달성하고, 판매량도 50% 이상 확대하겠다는 게 삼성전자의 목표다.

삼성전자는 8일 서울 중구 태평로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청정기능과 분리·결합이 가능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의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2개의 모듈 제품을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 또는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예컨대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다가 밤에는 이를 분리해 안방과 자녀 방에서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각 모듈은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분리·결합할 수 있으며, 결합한 경우 한 개의 전원을 이용해 하나의 제품처럼 조작할 수 있다.

김현중 삼성전자 한국총괄 그룹장은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그간 렌탈 중심이었지만, 소비자들이 (렌탈이 아닌) 세트를 한 번에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국내 렌탈 시장은 앞으로 점점 줄어들 것으로 예상,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공기청정기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8일 공개한 모듈형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자유롭게 분리·결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양태훈 기자>

실제 삼성전자는 지난 한 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렌탈 제외)에서 판매량 40만대를 달성해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주목받음에 따라 올해는 판매량이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 삼성 큐브 등의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량을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현중 그룹장은 "지난해 공기청정기 판매 추세를 보면 판매량이 직전년도 동기 대비 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당초 올해의 경영계획으로 전년대비 20% 성장을 목표로 잡았지만, 미세먼지 등을 이유로 지금은 50% 늘어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큐브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로 독보적인 '초순도 청정' 제공

삼성 큐브는 정전기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를 통해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하이브리드 집진필터 내 여과식 필터에는 극성(플러스, 마이너스)을 지난 정전커버가 있어 정전기의 힘으로 기존보다 먼지를 더 많이 끌어당긴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이는 약 10만 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 때 1개의 먼지만 빠져나갈 정도의 높은 초청정 성능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큐브는 99.999%까지 정교하게 먼지를 걸러 낼 뿐만 아니라 이때 생긴 전기가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를 높였다"며 "하이브리드 집진필터의 집진 효율과 살균 성능은 미국가전협회(AHAM)의 성능 시험을 주관하는 국제 성능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도 검증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삼성 큐브는 바람 없이 조용한 무풍 청정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자동 청정 모드를 설정하면 실내 오염도를 감지해 공기가 나쁠 때에는 쾌속 청정으로 오염된 공기를 신속하게 흡입해 강력하게 정화하고, 실내 공기가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유지되면 자동으로 무풍 청정 운전으로 전환된다.

정전기의 원리를 이용해 필터에 먼지를 고르게 분포시켜 먼지로 인한 필터 막힘을 방지하고, 필터 수명을 최대 2배까지 연장시킬 수 있는 필터 세이버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탑재돼 삼성 커넥트 앱을 통해 외출 중에도 ▲실내외 공기 질 점검 ▲제품 원격 제어 ▲필터 교체 시점 알림과 구매 페이지 안내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인석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에서 12년 연속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혁신적인 성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며 "기존 공기청정기에 혁신적인 개념을 도입한 삼성 큐브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양태훈 기자 (flam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