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영상) 웅진 2세 윤새봄 대표, 공식 행보 첫 모습

기사등록 : 2018-02-08 18: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8일 웅진씽크빅 '사업전략 설명회' 진행
웅진씽크빅의 장미빛 사업 확장 전략 공개

[뉴스핌=전지현 기자] "에듀테크라는 말만 하는 기업이 아닌 글로벌 에듀테크 리더로 도약하겠습니다. 교육사업뿐만 아니라 미래사업 전집부문까지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차남인 윤새봄 웅진씽크빅 대표가 8일 언론 앞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윤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웅진씽크빅 '사업전략 설명회'를 통해 웅진씽크빅이 그리는 '에듀테크' 미래 전망에 대해 직접 설명했죠.

윤 대표는 수장 자리에 오른지 올해로 3년차에 돌입했지만 그간 사업설명회나 IR 발표자리에만 나서는 행보를 보여왔습니다. 이 때문에 주변에서는 '조용한 경영 행보'를 보이는 웅진그룹의 2세 경영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왔었는데요.

그는 39살로 웅진의 주력 계열사의 젊은 오너임에도, 수장으로써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에 대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이 날 설명회 자리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학습 지원 서비스 '북클럽 AI 학습코칭'을 개발해 서비스를 소개했는데요. 이를 위해 웅진씽크빅은 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 미국 실리콘밸리 에듀테크 기업인 키드앱티브에 지난달 500만달러(약 54억원)를 투자해 지분 10%를 인수하기도 했죠.

윤새봄 웅진씽크빅 대표.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의 에듀테크 사업은 윤 대표가 주도적으로 나서 진행과 키드앱티브와의 협력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윤 대표는 "웅진씽크빅은 교육기업에서 교육문화기업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업무 제휴를 추진했던 과거의 사례를 놓고 보면, 웅진씽크빅이 경영까지 주도적으로 갖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적은 지분투자로 기술을 들여오는 형태는 처음"이라며 경영 신념과 함께 높은 기대를 감추지 않았습니다.

이어 "앞으로 이 같은 방식의 제휴를 계속 추진할 것"이라는 말도 빼놓지 않았죠.

윤석금 그룹 회장의 차남인 윤 대표는 1979년생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2009년 웅진씽크빅에 입사해 웅진케미칼 경영기획실 실장, 웅진홀딩스 최고전략책임자, 웅진 기획조정실 실장 등을 역임해 해외 실정과 그룹 내부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윤 대표는 에듀테크 사업전략 설명회에 앞서 진행한 실적 발표에서도 'A+'급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웅진씽크빅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6243억원, 영업이익은 342억원을 기록했는데요. 매출액은 윤 대표가 수장에 오르기 전인 2015년 6505억원에 비해 줄었지만, 영업이익이 2년 새 46%나 늘면서 수익성 확보라는 과제를 소화했습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gee1053@naver.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