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평창올림픽 천사 '두 명의 나영씨'..."꿈 찾았어요"

기사등록 : 2018-02-22 13: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KTX 강릉역 내·외부에서 정보 안내 자원봉사 구슬땀
친절한 응대는 기본, 동료들과 팀워크도 척척..."값진 경험"

[ 강릉=뉴스핌 평창특별취재팀 ] 오는 25일 폐막하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KTX 강릉역을 이용하는 사람들 사이에 '천사'로 알려진 두명의 '나영씨'가 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위원장 이희범)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에 따르면 주인공은 김나영(22)씨와 이나영(19)씨다. 김나영씨는 역사 내 편의점 옆 안내데스크, 이나영씨는 역사 밖 셔틀버스 정류장 앞 인포센터에서 근무한다.

김씨는 조직위, 이씨는 도청 소속 자원봉사자로 각각 일한다. 하지민 올림픽을 즐기러 온 내·외국인들에게 교통, 숙박, 먹거리 등을 안내해 주는 공통 임무를 맡고 있다.

이나영씨(사진 좌측)와 김나영씨. <사진=홍형곤 기자>

두 사람 모두 경기장이 근무지와 멀고 쉴새 없이 민원응대를 해야 하는 업무 특성상 올림픽 현장을 제대로 즐기지는 못했다. 하지만 30년만에 한국에서 열린 이벤트가 잘 치러지도록 응원하는 마음으로 친절한 활동을 하다보니 어느덧 '천사' 타이틀이 붙었다.

김나영씨는 폐막 후 대학교 졸업반으로 복귀하고 이나영씨는 호주 유학길에 오른다. 두 사람은 이번 평창올림픽 봉사가 앞으로의 인생에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나영씨는 "평소 낮가림이 심한 성격이라고 생각했는데 봉사 과정에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어렸을 때부터 강릉에 산 경험을 살려 자세하게 약도를 그려주면 고마워했다. 올림픽 기념뱃지를 선물로 주고 간 외국인도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경기장의 열정을 직접 못느껴 아쉬운 점도 있지만 배운점도 많았고 한국인 친구뿐만 아니라 외국친구들도 다양하게 사귀어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또 "2011년 평창올림픽 유치 당시 나승연 대변인의 프레젠테이션을 감명 깊게 봤다. 그분처럼 영어를 잘 하도록 배워서 글로벌 무대를 누비고 싶은 꿈이 이번에 확고해졌다. 한국식 호텔을 외국에 기획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꼭 가보고 싶은 나라는 캐나다"라고 전했다.

김나영씨는 "집이 인천인데,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 무대에 꼭 도전해보고 싶어 지원했고 선발돼 너무 기뻤다"며 "이번 참여를 계기로 저의 꿈인 미디어 기획자, 콘텐츠 기획자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가 있는 시각 전후나 KTX 열차가 출발·도착할 때는 정말 잠깐 쉴틈도 없이 바빴지만 많은 분들이 나처럼타지에서 왔는데 도와주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어야겟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다. 주업무는 아니지만 티켓 발권도 최대한 도와드리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칠 때 힘이돼준 동료들, 여기와서 사귄 친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조단위로 근무를 하는데 정말 팀워크가 잘 맞아서 대화도 많이 하고 즐겁게 일했다.  일과 후엔 모여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했다"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