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군산 방문한 이낙연 총리, "GM 진의·진정성 무엇?…확인이 전제"

기사등록 : 2018-02-24 17: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자동차융합기술원 찾은 이낙연, 경제 위기 지원 대책 논의

[뉴스핌 이규하 기자] “(한국GM) 군산공장의 재가동이 최상이나 부실에 이르게 된 정확한 원인조사와 규명이 이뤄져야한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4일 군산지역을 현장 방문한 자리에서 한국GM 군산공장의 폐쇄 결정과 관련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낙연 총리는 이날 전라북도 출연기관인 군산시 소룡동 소재 자동차융합기술원을 찾아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한국GM 노조 및 협력사 대표, 군산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대표 등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낙연 국무총리 <사진=뉴시스>

해당 간담회는 군산 경제 위기극복과 경제 회복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과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노형욱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조봉환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 등 관련부처가 총출동한 자리다.

군산은 지난해 7월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라 근로자 실직과 협력업체 폐업, 소상공인 매출 감소 등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다. 특히 올해 2월 한국GM 군산공장의 폐쇄 결정이 이뤄지면서 군산 지역경제는 엎친데 덮친격이 되고 있다.

이낙연 총리는 이날 “관련 각 부처와 기관중심으로 GM측과 협상이 진행 중”이라면서도 “군산공장의 재가동이 최상이나 GM군산공장이 부실에 이르게 된 정확한 원인조사와 규명이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GM 측의 진의와 진정성이 무엇인지 확인이 전제돼야한다는 점도 꼬집었다. 이 총리는 “한국GM 군산공장이 폐쇄까지 이르게 된 진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될 것”이라며 “그래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는 “한국GM노조와 전북도, 군산시 등 관련 지역의 지방자치단체도 정확한 원인조사와 규명을 원하고 있다는 의중을 피력한 상황”이라며 “GM 군산공장 폐쇄결정 이후 국무회의와 현안조정회의 등을 통해 군산지역 지원대책 수립을 위해 관계부처가 비장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규하 기자 (jud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