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MWC2018] 박정호 SKT 사장 "고객만족 위해 혁신"

기사등록 : 2018-02-27 08: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바르셀로나(스페인)=김지나 기자] SK텔레콤이 3월부터 요금제를 포함해 각종 제도에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변화를 꾀한다.

박정호 사장은 2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동통신(MNO) 사업부에 극심한 변화를 원하고 있다"면서 "고객에게 가치를 주지 않는 낙전과 같은 수입이 있다면 과감히 걷어내서 돌려주라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박정호 SKT 사장. <사진=SK텔레콤>

그는 이어 "고객이 실감하기 어려운 요금제 말고, 옷 사이즈처럼 '라지' '스몰'로 (단순하게) 얘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사장은 개선해야 할 대상으로 로밍 요금제를 지목했다.

그는 "해외 여행객의 20%만 로밍을 쓰는 상황에서 통신사들이 (비싼 요금 때문에) 욕을 먹고 있다"며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 인터넷 프로토콜을 쓰는 등 극복 방안을 찾아보자는 얘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내년 5G 전환을 앞두고 "5G 세계 최초는 중요하다"면서 "화웨이도 세계 최초를 얘기하려 하고, 삼성도 하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5G가 현실 세계와 연결시키는 최초의 인프라 스트럭쳐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그는 필수 설비의 공유 필요성을 강조했다. 필수설비를 함께 사용하지 않고서는 5G로 나아갈 수 없다는 이유 때문이다.

박 사장은 "5G 인프라를 깔아 놓으면 혁신적인 친구들이 우리나라로 들어올 것이고, 우리는 많은 기업들 속에서 배우고, 따라하고, 또 다른 것을 창출할 것"이라며 "5G가 인천공항과 같은 허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가 강조하는 5G 핵심 요소는 안전성이다. 5G망에서 안정성은 기존보다 훨씬 더 중요한 키가 될 것이란 게 박 사장의 생각이다.

박 사장은 "완전 자율주행이 아니더라도 소비자는 양자암호모듈을 탑재한 차량처럼 해킹 우려가 낮은 차를 선택할 것"이라며 "망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보호하는 데 얼마나 투자하느냐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