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바른미래당 "성범죄에 여야 없다"…권력형 성폭력 근절 성명 발표

기사등록 : 2018-03-06 17: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차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가 나서 특단조치 마련해야"

[뉴스핌=조현정 기자] 바른미래당은 6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의혹 사건과 관련 "'미투' 운동이 정계까지 확장되는 상황에서 더 이상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가 나서 특단의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연찬회에서 소속 의원단 명의로 성명서를 내고 "성범죄에는 여야도, 진보와 보수도 없고, 미투에도 좋고 나쁨이 없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안 전 지사의 성폭행 논란을 규탄하는 내용을 담은 '권력형 성폭력 근절을 위한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안 전 지사 성폭행 논란을 '권력형 성폭력'의 전형으로 규정했다.

               안희정 충남지사. <사진=뉴스핌 이형석 사진기자 >
 

성명서는 "'안희정 성폭력' 사건은 우리 사회의 조직 내 업무상 위력에 의한 성폭력을 여실히 드러낸 부끄러운 사건"이라며 "권력만 있으면 문제 될 것 없다는 그릇되고 파렴치한 성 의식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만연해 있는지를 그대로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안 전 지사는 집권 여당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 후보이자 유력한 차기 당 대표로 점쳐지는 재선의 현역 도지사였다"며 "그런 안 전 지사가 상습적 성폭력범이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민주당은 석고 대죄해야 마땅하다. 재빠르게 제명한다고 해서 국민이 진정성을 믿어줄 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미 파렴치함이 만천하에 드러난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 문재인 대통령의 50년 지기 이윤택, 문 대통령이 문화 예술계 원로로 모시던 고은까지 집권 여당 핵심 관계자의 추악한 면모가 미투 운동을 통해 밝혀졌다"며 "더 이상 권력형 성폭력을 좌시해선 안되고 엄정한 법 집행으로 가해자를 일벌백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윤택 처벌법 발의 ▲당내 성폭력 방지 매뉴얼 발표 등을 약속하면서 "근본적 성인식의 변화와 성폭력 방지 문화가 뿌리 내리도록 할 것이다. 우리 사회의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변화를 앞장서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조현정 기자 (jh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