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화성 동탄2신도시,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4월 분양

기사등록 : 2018-03-13 11: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나은경 기자] 금성백조가 오는 4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주상복합아파트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를 분양한다.

13일 금성백조주택에 따르면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오는 4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7블록에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7층, 4개동, 전용면적 84~101㎡ 아파트 498가구와 전용면적 22㎡ 오피스텔 420실로 구성돼 총 918가구 규모다.

이와 함께 미국 뉴욕 맨해튼을 콘셉트로 한 고급 상업시설 ‘애비뉴스완’도 분양할 예정이다. 애비뉴스완은 지하 1층~지상 3층에 연면적 1만7295㎡로 지어진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투시도 (야경) <자료=리얼투데이>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교통 편의성이라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우선 대중교통의 경우 단지에서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까지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SRT를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5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오는 2021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으로 삼성역까지 20분 안에 갈 수 있게 되면 강남 접근성도 개선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또 동탄역에는 일반버스와 광역급행버스 연계가 가능한 복합환승센터가 계획돼 있어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자동차 이동도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동탄역과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가 연계된 중심생활권에 있어 주거와 문화생활, 업무를 아우를 수 있다. 또 아인초, 청계초, 청계중, 동탄중, 동탄중앙고와 같은 학교가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단지는 총 면적이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인 동탄테크노밸리 진입 관문에 공급될 예정이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다. 앞으로 동탄테크노밸리 개발에 따라 직주근접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금성백조 관계자는 전망했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단지 입주시기와 GTX 개통시기, 동탄역에 들어서는 백화점 완공시기가 모두 오는 2021년으로 같아 동탄2신도시 부동산시장이 완성되는 시점에 입주가 가능하다”며 “동탄테크노밸리 관문이자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와의 교차점에 위치해 풍부한 직장 수요를 갖췄다는 점 때문에 사전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1830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뉴스핌 Newspim] 나은경 기자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