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신뢰받는 홈쇼핑으로 거듭나겠다 "

기사등록 : 2018-03-21 13: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롯데홈쇼핑,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 개최

[뉴스핌=박효주 기자] 롯데홈쇼핑이 방송 심의 자율 준수를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21일 롯데횸쇼핑은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한 박명희 롯데홈쇼핑 시청자위원회위원장(現, 소비자와 함께 대표), 롯데홈쇼핑 임직원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을 열었다. 

최근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 기준과 고객들의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방송 심의 체계를 재정립하고 전사 임직원의 심의 규정 준수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이날 선포식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롯데홈쇼핑 전 임직원은 △상품 소개 및 판매 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과 법규 준수 △품격 있고 바른 언어 사용 △지속적인 방송 심의 교육 및 계도 진행 △과대∙과장 표현 및 객관성을 왜곡할 수 있는 정보 근절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선언했다.

또한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지침’ 발표를 비롯해 박명희 시청자위원회 위원장의 방송 심의 준수 및 소비자 신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방송 심의 자율 준수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방송 심의 교육 및 자체 점검 등 예방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월 1회 ‘심의위원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심의 규정 위반에 대한 제재 기준을 높일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최근 높아진 방송 심의 기준과 고객들의 요구 수준에 롯데홈쇼핑이 다소 부합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는 점을 인식하고,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방송의 공공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정직하고 진실된 방송을 통해 보다 신뢰 받는 홈쇼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개최한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 첫번째)와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이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롯데홈쇼핑>

[뉴스핌 Newspim] 박효주 기자 (hj030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