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국당 '내홍' 임계점 넘어섰다..홍준표 "연탄가스"vs정우택 "바퀴벌레" 맞불

기사등록 : 2018-03-22 09: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중진의원들, 22일 회동 갖고 홍 대표 '전횡' 비판
전날 홍 대표, 중진 향해 "연탄가스처럼 비집고 올라와"

[뉴스핌=김선엽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중진의원들이 연일 막말을 주고받으며 당 내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정우택 의원이 홍 대표를 겨냥해 "바퀴벌레는 연탄가스에 죽냐"며 홍 대표의 발언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22일 한국당 비홍(非홍준표)파 중진의원들이 국회의원 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당 현안 및 지방선거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주영 정우택 나경원 유기준 등 4선 이상 중진 의원들이 참석했다. 회의 시작 전 정 의원은 나 의원을 향해 "바퀴벌레는 연탄가스에 죽나"라며 "안죽나, 에프킬러에만 죽나"라고 웃어 보였다. 이에 나 의원은 미소를 지으며 아무 답을 하지 않았다.

정 의원이 홍 대표를 지목해 바퀴벌레 운운한 것은 전일 홍 대표가 중진의원들을 향해 "연탄가스처럼 비집고 올라온다"고 말한 것에 대한 대응이다.

전일 중진들이 홍 대표를 겨냥해 '험지에서 직접 선수로 뛰어야 한다'고 주장하자, 홍 대표는 "한줌도 안되는 그들이 당을 이 지경까지 만들고도 반성도 하지 않는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서 이 의원은 "홍 대표가 독주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의 갈등이 증폭되고 있고 국민과 당원의 인내도 한계에 이르렀다는 목소리가 높다"며 "건강한 비판을 통해 체질 강화를 하기 위해 모였다"고 말했다.

나경원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안보 포퓰리즘 행보에도 당의 지지율이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말을 아끼는 것이 오히려 해당행위가 될 것 같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대로 가다가는 지방선거 이후 회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고 우려했다.

자유한국당 비홍(非홍준표)파 중진 의원들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내 현안과 6.13지방선거 등에 대한 논의하기 위해 모였다. (사진 왼쪽이 정우택 의원, 오른쪽이 이주영 의원, 나경원 의원, 유기준 의원)<사진=김선엽 기자>.

 

[뉴스핌 Newspim] 김선엽 기자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