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동연 부총리 "금호타이어 노사 합의 없으면 법정관리 불가피"

기사등록 : 2018-03-30 10: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정부, 경제현안간담회 후 대국민 호소문 발표

[세종=뉴스핌 한태희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노사 양보를 촉구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30일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경제현안 관련 브리핑을 열고 "금호타이어 노사간 합의가 없으면 대규모 투자유치가 물거품이 되고 당장 유동성 문제로 인해 법정관리가 불가피하다"며 "법정관리로 가면 일자리를 보장할 수 없고 지역경제도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동연 부총리는 "이런 상황은 누구도 원하는 결과가 아니다"라며 "금호타이어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과 지역 주민께서 힘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금호타이어 현안 관련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동연 부총리,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동걸 산업은행장 <사진=뉴시스>

노조가 중국 더블스타에 금호타이어 매각을 반대하는 상황과 관련해서 김동연 부총리는 "지금 금호타이어에 대규모 신규자금을 투자해 장기적으로 경영 정상화를 이루어내겠다는 투자자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노사 합의가 원만히 이뤄지면 정부도 금호타이어 정상화를 돕겠다고 설명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노사간 합의가 이뤄지고 투자유치가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정부도 여러분의 고통분담과 협력이 헛되지 않도록 금호타이어 정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총리는 "채권단도 투자유치가 성사되면 2000억원의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만기연장과 금리인하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경영정상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부총리는 "우리에게 남아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며 "금호타이어 임직원들과 관련된 모든 분들의 현명한 판단과 협력을 진심으로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브리핑에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이동걸 산업은행장이 함께 했다.

 

[뉴스핌 Newspim] 한태희 기자 (a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