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경찰, 이르면 이번주 조현민 소환...母 이명희도 '갑질' 내사 중

기사등록 : 2018-04-23 13: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경찰, 조현민 휴대전화 등 증거물 분석 중...분석 후 소환 방침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 갑질 논란도 내사 단계
'정치자금법' 위반 황창규 KT 회장, 추가 소환 검토 중

[서울=뉴스핌] 이성웅 기자 = 경찰이 이르면 이번주 중 '물벼락 갑질' 논란이 불거진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2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압수물 분석이 되면 조현민 전무를 부를 것"이라며 "이번주 안에 할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조 전무는 지난 3월 16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광고관련 회의에서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종이컵에 담긴 음료를 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물벼락 갑질'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19일 오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수색 한 후 압수품을 들고 나오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경찰은 지난 13일 이 같은 사건에 대한 내사에 들어간 뒤 대한항공 직원과 광고대행사 직원들을 불러 조사했다. 대한항공 직원들은 조 전무가 단순히 테이블의 유리컵을 밀쳤다고 진술한 반면 광고대행사 직원들은 음료를 해당 직원에게 직접적으로 뿌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의 진술을 청취한 뒤 지난 17일 조 전무를 폭행혐의 피의자로 입건하고 정식 수사로 전환했다. 또 조 전무가 미국 국적을 가진 것을 고려해 법무부에 출국정지도 요청했다.

정식수사 전환 이후 경찰은 대한항공 본사의 조 전무 사무실 등과 광고대행사에 대해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찰은 조 전무의 휴대전화 2대와 당시 회의에 참석했던 임원의 휴대전화, 광고대행사에서 회의 내용을 녹음한 파일 등을 확보해 분석 중이다.

경찰은 조 전무의 어머니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의 갑질 의혹에 대해서도 내사에 들어간 상태다. 이 이사장에 대해선 상습적으로 운전기사와 가정부, 직원 등을 상대로 폭언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의원들에게 이른바 '상품권 깡' 방식 등으로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황창규 KT 회장이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한편 경찰은 지난 17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피의자로 소환 조사를 받았던 황창규 KT 회장도 조만간 한차례 더 불러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청장은 "앞서 소환 당시에도 황창규 회장의 지시가 있었다는 관련자 진술이 있었지만 황 회장이 부인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소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ee.seongwo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