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중기부,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신설…"청년일자리대책 신속 추진"

기사등록 : 2018-04-30 12: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첫 개최
청년일자리·창업활성화 대책 논의

[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정부가 청년일자리대책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부처와 산하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신설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8개 산하 공공기관장이 참여하는 '제 1회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적 현안인 청년실업문제 대응을 위해 청년일자리 및 창업활성화 대책을 논의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중기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중요한 정책과제에 대해 스크럼 방식의 총력대응을 위해 최근 협의회를 신설했으며, 협의회를 통해 정책과 집행 현장의 괴리를 원천 차단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의 전 과정에 철저히 반영되게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협의회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연구원 등 중기부 산하 8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홍 장관은 이날 모두 발언에서 "청년 실업률이 높은 상황에서 39만명의 에코붐 세대의 취업시장 가세로 향후 5년이 굉장히 어려운 기간이 될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청년일자리대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사례처럼 정책과 집행의 일치된 총력대응체계로 최선의 성과를 창출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청년일자리·창업과 관련된 핵심 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3월 15일 발표된 '청년일자리대책'의 실행 준비현황 등을 발표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참석자 전원은 청년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고 일자리를 찾아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방안과 홍보계획을 심도 깊게 토론했다"고 전했다. 

홍 장관은 "일자리에 투자해서 청년들이 일자리를 가질 때 청년이라는 인적자원에 정부가 투자하는 것이 되고, 이는 4차 산업혁명시대 그리고 세계화 시대에 사회간접자본(SOC)에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성이 높은 투자"라며 "모든 기관이 정부의 정책 목표와 한 방향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j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