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헤이, 클로바...삼성전자 주가는?"...네이버 ‘프렌즈 미니’ 출시

기사등록 : 2018-04-30 13: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5월 2일부터 온·오프라인 판매 시작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의 세 번째 라인업인 ‘프렌즈 미니’(Friends Mini)를 30일 공개했다.

프렌즈 미니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인프렌즈의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 캐릭터를 모티브로 기존 디바이스보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258g)로 경량성과 이동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최대 연속 6시간 재생이 가능하도록 전력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우수한 사운드 품질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이번 프렌즈 미니부터는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클로바의 음성인식 품질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기본 호출명을 ‘헤이, 클로바’로 적용했다. 기존 ‘프렌즈’와 ‘프렌즈+’ 디바이스도 클로바앱 업데이트를 통해 '헤이, 클로바' 호출명을 옵션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인공지능 스마트스피커 세 번째 라인업인 '프렌즈 미니'. <사진=네이버>

‘헤이, 클로바’ 호출 이후에는 ▲날씨, 증시, 교통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 검색 ▲음악 추천 ▲영어 대화 ▲동요 및 동화 등 오디오 콘텐츠 ▲뉴스 브리핑 ▲일정 관리, 알람, 메모 ▲스마트홈 등과 같은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을 접할 수 있다.

프렌즈 미니는 오는 5월 2일부터 네이버 뮤직 이용권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은 ‘네이버 뮤직 1개월 이용권(1개월 후 자동연장)+프렌즈 미니(4만9900원)’와 ‘네이버 뮤직 3개월 이용쿠폰+프렌즈 미니(6만9900원)’이다.

구매는 ▲네이버뮤직 ▲클로바 온라인 스토어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이태원, 가로수길) 매장에서도 가능하며 추후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프렌즈 미니를 접할 수 있도록 접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상반기 중 프렌즈 미니 등을 포함한 스마트스피커들을 통해 음성 쇼핑 등과 같은 기능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강석호 네이버 클로바 리더는 “프렌즈 미니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에 기능은 그대로 제공함해 여행지나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서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하고, 생활 밀착형 기능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