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피플

[투어리즘 리더] “금강산 관광 재개되면 제일 잘 할 수 있어요”

기사등록 : 2018-05-08 10: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IT 기반 장점 강조하는 홍성원 웹투어 대표이사

[서울=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 지난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이 성사된 이후 정치적인 이슈는 물론 이산가족 상봉과 DMZ(비무장지대)·JSA(공동경비구역)·금강산 관광 등 민간사업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여행업계에서는 금강산 관광이 재개될 수 있는 긍정적인 시그널이 많아짐에 따라 이를 미리 내다보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 바로 국내여행의 강자인 웹투어 홍성원 대표이사(이하 대표)다.

홍성원 웹투어 대표이사. /이윤청 기자 deepblue@

“언제 이뤄질지 몰라도 올 3월부터 금강산 TF(태스크포스)를 결정해 금강산 관광 재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원래 웹투어가 금강산 관광을 해왔었고 잘 해왔었기 때문에 다시 준비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죠. 사실상 현실화 될지 안 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무슨 준비냐고 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지금부터 미리 준비해야 재개됐을 때 웹투어가 전면에 나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준비는 항상 중요합니다.”

홍 대표는 금강산 관광은 물론 여행업을 꿰고 있는 여행 전문가다. 1989년 여행 자유화가 시작되고 친형하고 여행사를 차리면서 여행업과 인연을 맺게 됐다. 패키지여행 상품을 만들어 그 당시 신문광고를 최초로 낸 여행사이기도 했다. 3년 만에 패키지 여행사 중 3등 여행사를 만들어 냈다.

홍성원 웹투어 대표이사. /이윤청 기자 deepblue@

“2006년 처음 웹투어를 인수했을 때 당시가 직원이 10명이었어요. 그 중에서 7명이 국내 담당이었죠. 그 때 직원들에게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주겠다고 약속했어요. 결과적으로 지금까지 매년 성장해서 현재 자리까지 왔죠. 하지만 만족할 수는 없죠. 올해는 패키지를 시작해 새로운 창업과 같은 마음으로 웹투어를 재정비하고 있어요. 새로운 여행사를 여는 것 만큼 힘들지만 재밌고 도전의식을 느끼게 됩니다.”

홍 대표는 IT 기반이 강한 웹투어의 장점을 강조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예약하기 쉽도록, 직원 입장에서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보다 좋은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애쓴다는 설명이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만 기존에 머무르기보다 새로운 것, 변화를 줄 수 있는 것 등에 초점 맞춰 나아갈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홍성원 웹투어 대표이사. /이윤청 기자 deepblue@

“이번에 웹투어가 패키지를 시작하면서 아직까지는 상품 구성과 일정을 직접 꼼꼼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요즘 여행객은 호텔과 식사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그 점을 중점적으로 보죠. 전에는 여행사가 이익을 많이 남기기 위한 패키지 여행 일정이었다면 웹투어가 새로 만드는 패키지 일정은 고객이 더 재밌는 여행이 될 수 있게 구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국내 패키지를 하면서 쌓은 노하우, 지금까지 여행업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모두 풀어볼 생각입니다. 기대해주셔도 좋아요.”

youz@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