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위안부 소재 뮤지컬 '컴포트 우먼', 3년만에 오프브로드웨이 오른다

기사등록 : 2018-05-14 11: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5년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 개막…7월27일~9월2일까지
위안부 소재의 창작 뮤지컬 '컴포트 우먼'이 뉴욕 오프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다. [사진=디모킴뮤지컬팩토리]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위안부 문제를 다룬 창작 뮤지컬 '컴포트 우먼(Comfort Woman:A New Musical)이 3년 만에 다시 미국 뉴욕 오프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다.

창작 뮤지컬 '컴포트 우먼' 제작사 디모킴뮤지컬팩토리 측은 14일 "지난 2015년 뉴욕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위안부 문제를 다뤄 화제를 모은 '컴포트 우먼'이 3년 만에 다시 플레이라잇츠 호라이즌스에 3개월간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오프 브로드웨이란 뉴욕 맨허턴 지역에 위치한 브로드웨이 극장가에서 공연되는 상업적인 연극을 반대하는 브로드웨이 연극의 반대개념이다. 주로 오락성을 강조하는 브로드웨이 연극과는 달리 문학적인 요소나 사회적인 요소를 강조하는 경향이 강하고 기술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완벽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실험적인 성격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 '컴포트 우먼'은 1941년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도쿄의 공장에 일자리가 있다는 말에 속은 조선인 소녀 '고은'이 돈 벌러 길을 떠났다가, 인도네시아의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같은 처지의 소녀들을 만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2015년 맨하탄 세인트 클레멘츠 극장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로는 최초로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개막한 '컴포트 우먼'은 위안부 문제의 진실과 심각성을 일깨워준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초연 당시 7명의 일본인 배우가 무대에 올라, 이들의 입으로 말하는 일본군 위안부 이야기를 담아내 관심을 자아냈다.

김현준 연출가는 "남북정상회담 성공에 따른 남북평화 무드에 대한 전세계인의 관심에 힘입어 우리 민족이 가진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픈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한다"며 "뉴욕시장에서 많은 기회를 받지 못했던 아시안 배우들에게 역할을 다시 제공할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컴포트 우먼'의 캐스팅을 위해 각 나라 배우들이 참가하는 월드와이드 오디션 및 미국 전역에서 오디션이 진행 중이다. 아시안 배역이 부족한 미국 시장에서 아시안 배우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 현재까지 총 1924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뮤지컬 '컴포트 우먼'은 뉴욕 오프 브로드웨이의 플레이라잇츠 호라이즌스(Playwrights horizons)에 위치한 피터 제이 샤프 시어터(Peter Jay Sharp Theater)에서 오는 7월 20일과 21일 양일간 프리뷰를 거쳐 같은 달 27일 공식 개막, 9월 2일까지 총 60회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