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뜨겁고 독하다…조진웅·류준열 '독전'

기사등록 : 2018-05-15 18: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독전'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
영화 '독전'의 주역들 [사진=뉴스핌DB]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어벤져스’ 세상을 꺾을 만하다. 탄탄한 스토리, 스타일리시한 미장센,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으로 뒤섞인 ‘독전’이 극장가 새로운 흥행을 예고했다. 

‘독전’이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관에서 진행된 언론시사회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극. ‘천하장사 마돈나’(2006),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2014) 등을 연출한 이해영 감독의 신작이다. 

이날 이 감독은 그간의 작품들과 결이 다르다는 평에 “그렇게 보였으면 했다.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영화를 찍고 싶다는 열망이 컸다. 그때 ‘독전’을 만났다. 그동안 연출할 때 썼던 뇌 근육이 아닌 다른 뇌 근육을 쓸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 이거 할 때 큰 에너지가 나왔다”고 말했다.

영화가 주는 메시지를 묻자 영어 제목인 ‘Believer’를 언급하며 “영화를 대변할 수 있는 키워드다. 영화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가 맹목적으로 매달리는 신념이 있다. 또 끝을 몰라서, 혹은 끝을 알고도 가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아닌가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NEW]

앞서 언급했듯 배우들의 열연은 ‘독전’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특히 타이틀롤 원호로 분한 조진웅의 연기가 인상적이다. 조진웅은 선과 악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원호를 매력적인 캐릭터로 빚어냈다. 

조진웅은 “선과 악은 모두에게 공존한다. 표현하는 영역에 뭐가 있을까, 스킬이 있을까 등의 생각은 안했다. 그냥 원호의 심리를 쫓아가 보면 어떨까 했다. 그것이 가장 근접하게 다가갈 방법이라 생각했다. 워낙 시나리오 이정표가 정확해서 따라가다 보니 재밌는 화면이 나왔다”고 회상했다.

극 중 가장 많은 연기 합을 맞춘 류준열을 향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류준열은 마약 제조 공장 폭발사고 이후 조직으로부터 버려지고 원호를 만나게 되는 락 역을 맡았다. 조진웅은 “(류준열을) 보면서 부끄러운 지점이 많았다. 나도 건강한 에너지 퍼뜨려야겠다고 생각했다. 많이 배웠다”고 극찬했다.

류준열은 “늘 선배들에게 배운다는 자세로 작품에 임하고 있다. 조진웅 선배에게는 작품에 임하는 자세를 배웠다. 많은 작품을 해서 지칠 법도 하고 스스로 고민에 빠질 수도 있는데 매 회차 선배의 눈동자를 보면서 즐기고 있다는 걸 느꼈다”고 화답했다.

[사진=NEW]

조진웅과 류준열이 빈틈 없는 연기로 극을 이끌었다면, 본 적 없는 악한 모습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이들도 있다. 마약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 역의 차승원과 창단 멤버 선창 역의 박해준이다.

차승원은 “전 스타트와 엔딩이 정확하게 정해진 역할이었다”며 “감독님이 생각을 자유롭게 할 만한 것들을 많이 줬다. 그래서 사실 브라이언은 감독님의 역할, 감독님의 힘이 70~80% 되는 거 같다”고 자세를 낮췄다.

박해준은 “평소의 모습과는 굉장히 다른 제 안의 다른 모습을 꺼내는 작업이 즐거웠다. 감독님과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비열하고 미쳐 보일까 많이 고민했다. 이렇게 말하면 이상해 보이지만, 그렇게 찍어가면서 신났다. 즐겁고 재밌었다”고 촬영 당시를 떠올렸다. 

열린 결말에 대해서는 다시 이 감독이 입을 열었다. 그는 “엔딩은 열어두는 편이 낫지 않을까 한다. 누군가에게는 불친절한 엔딩, 누군가에게는 적극적으로 해설할 여지가 있는 환영하는 엔딩일 거다. 어쨌든 전 명확하게 규정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었다. 처음 시나리오 쓸 때부터 후반 작업 때까지 변함없던 첫 의도”라고 밝혔다.

끝으로 “지금까지 비주얼, 미장센으로 홍보를 많이 했다. 근데 영화를 보고 이 속에서 열연한 배우들의 연기를 오랫동안 기억했으면 좋겠다. 배우들의 캐릭터로 돌진하던 매혹의 순간들이 오랫동안 회자되는 작품으로 남길 바란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독전’은 오는 22일 개봉한다.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