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해외문화홍보원, '문재인 정부 1년' 홍보영상 제작

기사등록 : 2018-05-28 15: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CNN 등 해외 주요 매체 방영…한·중·서·불·러·일 6개 언어판 공개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체부)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이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성과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1년간 문재인 정부의 주요 성과를 세계인과 공유함에 있다"며 "남북정상회담 이후 한국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졌다. 이 가운데 맞이한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계기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해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 제고에 힘을 싣는다"고 홍보영상 제작 취지를 설명했다.

홍보 영상의 제목은 'President Moon’s 1st year, as seen by Korea.net Honorary Reporters(코리아 명예기자단이 본 문정부의 1년)'다. 영상에서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이라는 주제로 정부 대표 포털 사이트 코리아넷의 명예기자로 활동하는 외국인들(14개국 19명 출연)의 인터뷰가 이어진다.

영상에 출연한 명예기자단은 대부분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으로 지난 1년간 한국에서 일어난 사건들에 대한 생각을 전한다. 명예기자단이 꼽은 인상 깊었던 사건은 ▲광화문 촛불집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이하 평창 올림픽) ▲남북정상회담 등이다.

광화문 촛불집회에 대해 마크(아이티)는 "진짜 민주주의의 모습", 웬디(필리핀)는 "국민들이 평화적인 방법으로 새 정부를 세웠다"고 표현했다.

평창올림픽을 꼽은 아나 마리아(스페인)와 엘레나(독일), 마지드(파키스탄), 살와(이집트)는 개막식 장면과 남북 공동 입장 등을 특히 인상 깊었던 장면이라고 소개했다.

남북정상회담을 선택한 마이야(카자흐스탄)와 진천해(중국)는 '문재인 대통령의 깜짝 월북'과 '남과 북이 하나'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남겼다고 전했다.

홍보영상 캡처 [사진=해외문화홍보원 유튜브]

출연자들은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축하 메시지도 전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24일 홍보영상 영문판을 다국어 포털 사이트 코리아넷의 유튜브, 페이스북에 먼저 공개했다. 28일부터는 한국어판을 비롯한 6개 국어판(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일본어)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홍보영상은 온라인 뿐 아니라 CNN 등 해외 주요 방송 매체를 통해서도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알리는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훈 원장은 "이번에 제작된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홍보 영상을 통해 향상된 한국 이미지가 전 세계의 외국인들에게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