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newspim

[6.13 현장르포] 최재성 지원유세 나선 홍영표 "문 정부 탄생의 1등 공신을 뽑아달라"

기사등록 :2018-06-04 18:15

홍 원내대표, 서울 송파 장지역서 지원유세 나서
박병석 "문 대통령 복심 최재성 후보 꼭 찍어달라" 호소

[서울=뉴스핌] 오채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 박병석 의원이 4일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최재성 후보를 지원유세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송파구 장지역에서 진행된 지원유세에서 "최재성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이고, 문 정부 탄생의 1등 공신"이라며 "최 후보는 문 정부가 출범하면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직 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조용히 일해왔다. 송파 선거는 문 정부 성공을 위해서, 그리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위해서 국가적 지도자 최재성을 선택해 줄 것을 확신하고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원내대표로서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국회의원 선거가 훨씬 더 중요하게 느껴진다. 대한민국 국회가 더이상 방탄 국회를 열지 않고 민생을 챙기고 한반도 평화 체제를 만드는데 국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명이라도 더 뽑아주셔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유세는 수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다. 연설을 듣던 지지자들은 홍 원내대표의 지지호소에 최 후보의 이름을 크게 외치며 환호하기도 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송파을, 홍영표 원내대표, 박병석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유세차량에 올라서 손을 번쩍 들어보이고 있다. 2018.06.04 kilroy023@newspim.com

박병석 의원은 "핵과 전쟁의 공포가 없는 평화의 대한민국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평화 실현을 이뤄갈 '기호 1번 최재성 후보'를 확신을 가지고 지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한반도의 평화에 대해 온 세계가 찬사를 보내고 있을 때, 오직 한국당은 이 평화 정착의 무드를 '위장 평화쇼'라는 등 막말로 깎아내리고 있다"며 "4.27 남북정상회담 결과물인 판문점 평화선언이 아직 국회 지지결의안도 받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제 모두가 지방선거에서 심판해 주셔야 한다. 대한민국의 평화와 서울의 발전을 위해서 문 대통령의 가장 가까운 복심인 최재성 후보를 이번에 찍어주셔야 한다"고 했다.

최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평화 시대와 항구적 평화 체제를 만들 수 있도록 저 최재성을 지원해달라”며 “검증된 실력으로 송파의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강력히 호소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최저임금법 개악으로 전국민의 미래를 없앴네' 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더불어민주당 유세차량을 향해 시위하고 있다. 2018.06.04 kilroy023@newspim.com

한편 이날 최 후보의 유세장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의 기습 시위가 펼쳐지기도 했다. 이들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최저임금법 개정안에 대한 항의농성을 벌이면서 최 후보의 지원유세를 위해 방문한 홍 원내대표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cha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