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6·13 현장르포] '발가락 절단 의혹' 허태정 "네거티브 좌시 안 해"

기사등록 : 2018-06-05 14: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 박성효 후보, 허 후보 사무실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
허 "이미 다 해명 끝난 부분 물고 늘어져...한국당 안타깝다"

[서울=뉴스핌] 윤용민 기자 =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5일 "더 이상의 네거티브는 좌시하지 않겠다"고 박성효 자유한국당 후보를 향해 엄포를 놨다.

허 후보는 이날 오후 대전시 중구 태평오거리 인근 유세현장에서 뉴스핌과 만나 "이미 다 해명이 끝난 부분을 물고 늘어지며 어떻게든 판세를 뒤집으려고 하는 모습이 이제는 안타깝기까지 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를 비롯한 한국당 측은 허 후보가 엄지발가락을 스스로 절단해 부당한 군 복무 면제를 받았다는 의혹을 연일 제기하고 있는 상태다.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5일 대전시내 일대를 돌아다니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8.6.5 nowym@newspim.com

허 후보는 이러한 의혹 제기에 대해 "자기들도 사실이 아닌 것을 알면서 악의적으로 이슈화하고 있다"며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정상적인 절차를 걸쳐 장애 등록을 한 것인데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했다.

이어 허 후보는 "이제부터 악의적인 네거티브에 대해선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시간이 너무 흘러 입증자료는 남아있지 않지만 그 당시 제가 무슨 힘이 있고 또 어떤 재주로 그러한 일을 할 수 있었겠냐"고 되묻기도 했다.

그러면서 허 후보는 네거티브 선거가 아닌 정책선거를 한 것을 제안했다. 그는 "시민단체부터 구청장까지 경험이 풍부하다"며 "4차산업 혁명시대에 걸맞는 대전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박 후보는 이날 오후 허 후보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법률전문가와 전문의가 참여한 가운데 발가락 절단 및 장애진단 의혹 등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대전시장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성효 자유한국당 후보가 5일 어색한 만남을 가졌다. 2018.06.05. sunjay@newspim.com

nowy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