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GAM

[뉴욕증시] 김정은-트럼프 ‘세기의 담판’ 앞두고 강보합

기사등록 : 2018-06-12 05: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뉴욕 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11일(현지시간) 소폭 상승세로 마감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세기의 담판’을 하루 앞두고 투자자들은 큰 기대감을 보이지 않으면서도 혹시나 모를 '서프라이즈'를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사진=로이터 뉴스핌]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5.78포인트(0.02%) 상승한 2만5322.31에 마감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14.41포인트(0.19%) 오른 7659.93을 기록했다.
대형주 위주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2.97포인트(0.11%) 상승한 2782.00으로 집계됐다.

투자자들은 금융시장이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긍정적일 경우 주식시장에 호재가 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일각에서는 예상보다 북한과의 논의가 빠르게 진행됐다는 백악관의 발표와 김정은 위원장의 깜짝 밤마실을 이번 회담에 대한 긍정적 신호로 해석했다.

오닐시큐리티의 켄 폴카리 객장 책임자는 “아무도 회담에서 구체적인 무언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지만, 분위기가 긍정적이라면 주식에 역풍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타워브릿지어드바이저의 마리스 오그 대표는 “경험상 지정학적 요소들은 장기적으로 시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서도 “그러나 이번 주는 비교적 조용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흥미로울 것”이라면서 “북한과의 정상회담은 매우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경우만 중요하지만, 시장이 기대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고 전했다.

투자자들은 12~13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연방준비제도(Fed)가 올해 두 번째 금리 인상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

칸토피츠제럴드의 피터 세치니 수석 시장 전략가는 “투자자들은 연준이 기준금리 인상 경로를 고수할지와 가이던스 문구 변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티펠 니콜라우스의 린지 피에그자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경제전문매체 CNBC에 “(제롬) 파월 의장은 오늘날 완만한 경제에 대한 낙관론에 기름을 붓고 연준의 추가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하는 한편 인플레이션의 방향성에 대한 회의적인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내며 매우 세밀한 자세를 취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날 항공주는 일제히 랠리를 펼쳤다. 유나이티드 콘티넨털 홀딩은 3.07% 급등했고 아메리칸항공도 2.44% 올랐다. 델타항공과 사우스웨스트항공도 각각 1.48%, 0.97% 씩 상승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이 주요 성장 동인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1.30% 올랐다.

유가는 이라크가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에 외부의 압박을 받지 말 것을 촉구하면서 상승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된 7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36센트(0.55%) 상승한 66.10달러에 마감했다.

 

mj7228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