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6.13 선택] 투표마감 2시간 전..격전지 후보들 "한 표라도 더" 안간힘

기사등록 : 2018-06-13 16: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박원순 김문수 이재명 남경필 등 페이스북 통해 투표 독려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6.13 지방선거 투표 마감 시간이 두 시간도 남지 않은 가운데 격전 지역 후보들은 유권자들에게 투표를 독려하며, 한 표라도 모으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13일 박원순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서울지역 투표율이 낮다고 합니다."라며 "주변에 아직 투표 하지 않은 분들이 있으면 함께 투표할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높은 투표율이 좋은 지방정부를 만듭니다."라고 말했다.

김문수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 역시 "현존하는 정치인 중 가장 격렬하게 살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자유를 위해 더욱더 치열하게 앞장서겠습니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캠프는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의 한 표가 '경기도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선거 기술자들의 '거짓 흑색선전'으로는 선거에 승리할 수도 없으며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없다는 진리를 투표로 증명해 주세요."라며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남경필 경기지사 한국당 후보도 페이스북을 통해 "투표 시간이 3시간 남았습니다! 아직 투표를 하지 않은 도민들께서는 소중한 권리를 꼭 행사해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오늘은 '기호2번' 남경필입니다!"라고 말했다.

경남지사에 도전하는 김태호 한국당 후보 역시 "소중한 한표 꼭!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라며 "오늘 오후6시까지! 가까운 투표소에서 꼭! 투표해주세요."라고 외쳤다.

제주지사에 출마한 문대림 민주당 후보는 '또라이' 지칭 논란을 일으킨 원희룡 무소속 후보 기사를 올리며 "무소속 후보는 반드시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한표가 절실합니다 도민여러분 도와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도 마지막까지 투표 격려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송파을에 출마한 최재성 민주당 후보는 전날 "여러분이 갖고 계신 1표의 가치와 의미를 아신다면 선택을 주저하거나, 투표를 포기하지는 절대 못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최 후보의 경쟁자인 배현진 한국당 후보도 "당신의 배현진입니다. 숨가쁘게 달려온 시간이 이제 그 끝에 다다랐습니다."라며 "보내주신 사랑과 격려 꼭 돌려드릴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투표로 응원해주세요."라고 적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기준 전국 투표율은 53.2%로 집계됐다. 4년 전보다 4.1%p 높은 수준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최종 투표율이 60% 안팎일 것으로 보고 있다.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